하이퍼리즘, 해커하우스 ‘홈다오’에 투자

옥스퍼드에서 시작된 글로벌 해커하우스인 홈다오(HomeDAO)가 하이퍼리즘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해커하우스란 기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살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공간 및 커뮤니티를 말한다.

하이퍼리즘은 2022년 6월에 웹3 펀드를 설립하여, 웹3 생태계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프로젝트들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홈다오에 대한 투자금액은 미공개이다.

홈다오는 2022년 11월에 옥스포드 크립토 빌리지(Oxford Crypto Village, 이하 OCV)의 설립과 함께 시작했다. OCV는 웹3 프로젝트 개발자와 창업자들에게 오프라인에서 모일 수 있는 해커하우스의 연간 거주권을 제공한다. 이는 웹3 분야의 창업자와 기업가들을 위한 호그와트 마법학교와 같은 공간으로 비유될 수 있다. 활력 넘치는 해커하우스 생활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과 협업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홈다오는 단 몇 개월 만에 큰 성장을 이루어냈다. OCV에는 이미 6개의 벤처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이들 중 많은 프로젝트가 Geometry, 7%, 1kx, Lattice, Maven11 및 Pragma와 같은 주요 투자자들로부터 투자 받았다. OCV에서 시작된 웹3 프로젝트는 새로운 DeFi 구조부터 하드웨어 혁신, 게임 및 보험, 계정 추상화 및 영지식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다.

홈다오는 연구 개발(R&D) 허브로서도 주목 받고 있다. 회원들은 ETH CC, ETH Denver, ETH Vietnam, ETH Beijing, ETH Tokyo, ETH Amsterdam 및 ETH Bogotá 등의 해커톤에 참가하여 주요 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다. 최근에는 ETH CC에서 가장 화제가 된 프로젝트인 ZK Microphone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홈다오는 모든 회원에게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인프라와 프로세스 구축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홈다오는 웹3 창업자들을 위한 물리적인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회원들은 워크샵, 멘토링 세션, 네트워킹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협과 혁신을 추구할 수 있다.

홈다오의 설립자인 조쉬 라보리니(Josh Lavorini)는 하이퍼리즘의 전문성과 전략적 방향이 홈다오 회원들이 아시아 시장의 거대한 기회와 함께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하이퍼리즘의 이원준 대표는 스탠포드, 버클리, 예일 등 대학생 그룹과 액셀러레이터에서 점점 더 많은 웹3 프로젝트가 등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세계적인 유수의 기관 출신들이 만들어내는 흥미로운 프로젝트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홈다오는 세계적 수준의 학술 기관인 옥스포드에서 유망한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완벽한 위치에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지난 2018년 1월 설립돼 한국과 일본에 거점을 두고 법인 및 적격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가상자산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일본 최초로 비트코인 표시 펀드를 조성하기도 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