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지리서치-한림기술, 현장 안전 모니터링 솔루션 개발 협력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위한 AI(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세이지리서치가 한림기술과 협력해 인공지능 기반 산업 현장 안전 모니터링 솔루션 ‘SaigeSafety’를 개발했다.

‘SaigeSafety’는 안전 관리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산업 현장을 24시간 확인하고, 이상 현상이 발생하면 관리자에게 즉시 알림으로써 현장 안전을 실시간 확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안전모 미착용이나 위험 설비 접근과 같은 안전 사항 준수 여부부터 작업자 쓰러짐, 연기, 화재 등 작업 현장에 위험이 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찾아낼 수 있다.

이번 개발 협력으로 한림기술은 건설 및 산업 현장의 근로자 안전을 위한 플랫폼 구축에 필수 요소인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다. 세이지리서치는 제조 공정 과정에 특화된 인공지능 모니터링 솔루션을 산업 현장까지 확대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준성 한림기술 이사는 “세이지리서치의 인공지능 모니터링 솔루션은 기존 제품보다 기민하게 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유해 현상을 감지하고 판단하는 기술이 탁월했다”며, “신뢰성 높은 정보 분석이 핵심인 IVS(Intelligence Video System)에서 더욱 빠르고 정확한 모니터링 및 현장 분석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