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허브,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초기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의료기기 서비스 플랫폼 전문기업인 마이허브(대표 양혁)가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이허브는 앞서 의료 AI 전문 엔젤투자자로부터 투자금 유치와 더불어 신용보증기금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초기 투자 유치를 통해 향후 TIPS 프로그램 추천까지 연계하여 지원받을 예정이다.

마이허브는 의료현장에서 쉽게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의료 인공지능(AI)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루닛, 뷰노, 딥노이드 등 국내 주요 의료 AI 솔루션 업체와 20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엑스레이, CT, MRI, 안저카메라 등 의료영상장치에서 획득한 의료영상을 AI로 분석하고 결과를 제공한다.

마이허브의 대표 제품인 AI 의료영상 진단 보조 서비스 플랫폼 ‘maiLink’는 의료진이 필요한 AI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고객 맞춤형 의료 AI 플랫폼이다. 기존 의료 환경의 변경 없이 간단한 설치만으로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사용량에 따라 구독 방식을 도입하여 필요한 서비스만을 선택하고 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AI 솔루션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 2차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마이허브 양혁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maiLink 플랫폼 개발 및 신규 고객 확보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하였다”며 “지속적으로 경쟁력 있는 AI 서비스 포트폴리오 확장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의료 AI 플랫폼 시장의 리더로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매쉬업엔젤스 박은우 파트너는 “maiLink를 통해 병원들이 다양한 의료 AI 솔루션을 원클릭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며 “마이허브가 한국을 넘어 글로벌 AI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