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이, HD현대건설기계와 베트남 중고장비 사업 협력

글로벌 중장비 플랫폼 알씨이(대표 한호진)는 HD현대 건설기계와 베트남 시장에서의 중고장비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알씨이는 베트남 최대 고객DB를 보유한 중장비 무역 스타트업이다. 자체 구축한 고객DB를 통해 고객이 어느 지역에서 어떤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향후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며 어떤 장비에 대한 수요가 생길지 등을 파악한다. 데이터에 기반하여 HD현대건설기계 수요가 예상되는 고객에게 한국에 있는 장비를 판매한다.

중고 장비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직접 눈으로 확인한 장비를 구매하는 데 익숙하지만, 알씨이는 더 많은 매물을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매물을 선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깐깐한 검수는 물론, 보증 프로그램 및 찾아가는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현지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HD현대건설기계의 기술교육, 서비스 기술지원 및 부품 공급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향후 현지 기술교육센터를 설립해 건설기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현지 맞춤형 금융상품지원, 장비 모니터링 서비스도 함께 협력할 계획이다.

알씨이 한호진 대표는 “한국 건설기계의 품질이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중고 시장은 서비스 인프라가 열악해 수출에 제약이 많았다”며 “알씨이가 구축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 인프라를 기반으로 K-장비의 해외 수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