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일팔공, ‘CRM과 CDP로 완성하는 데이터 기반 풀퍼널 마케팅’ 컨퍼런스 마무리

에이비일팔공(AB180)과 ADA코리아는 6일 서울 서초동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열린 ‘CRM과 CDP로 완성하는 데이터 기반 풀퍼널 마케팅’ 컨퍼런스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인정보보호 강화 및 서드파티 쿠키 정보 수집 제약 등에 따른 기존 CRM(고객관계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이를 넘어선 고객의 각 단계별 전략적인 데이터 연동을 통해 새로운 마케팅을 구축해야 한다는 점이 강조됐다. 서비스나 제품의 인지부터 구매에 이르는 단계마다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풀퍼널(Full-funnel)마케팅에서 보다 혁신적이고, 전략적인 데이터 활용이 필요하다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ADA코리아의 고영혁 대표는 “데이터 설계의 핵심은 개개인의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고객의 맥락을 파악하고 핵심적인 ‘순간’을 정확하게 잡아내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며 “CDP(Customer Data Platform) 구축에서 ▲발생 채널 ▲상호작용한 콘텐츠 ▲터치 포인트(접점) 별로 체계화하고, 데이터로 기록하는 템플릿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에이비일팔공(AB180) 남성필 대표는 “어떤 광고 매체, 광고 소재 등에 고객들이 유입되었는지, 어떤 이벤트나 쿠폰 등에 고객들이 반응했는지 등 단순히 데이터를 수집하고 모으는 것 자체가 의미 있는 것이 아니라, 이 각 데이터가 서로 연결되도록 구조화하고 분석해야 기업이 원하는 마케팅 성과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