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상’ 수상

디지털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13일 열린 2023 AI 융합 확산 성과보고회에서 기술사업화연구소의 김응희 연구개발팀장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 원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13일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에서 열린 2023 AI 융합 확산 성과보고회는 AI 융합프로젝트의 우수성과 공유 및 확산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 NIPA 원장상을 수상한 김응희 박사는 닥터앤서 2.0사업을 통해 의료AI 소프트웨어(SW) 4종을 개발하는 등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며 디지털 헬스 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개발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응희 박사의 대표적인 연구성과는 고혈압 및 피부 질환 분야에 대한 의료 AI SW 4종이다. 고혈압 분야는 8주간 기록된 환자의 가정혈압을 토대로 1~4주 후 차기혈압을 예측하는 △가정혈압분석 SW, 고혈압 환자군에서 높은 발병률을 보이는 심장질환, 뇌질환 발병 가능성을 예측하는 △고혈압 관련 합병증 예측 SW 2종이다.

라이프시맨틱스 김응희 박사는 “최근 인공지능 의료기기에 대한 건강보험 수가가 마련되는 등 새로운 의료 기술이 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조성되고 있는 가운데, 의료AI 연구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현재 진행 중인 3종의 의료AI도 확증임상까지 잘 마무리해 라이프시맨틱스의 의료AI 경쟁력을 더욱 키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