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크스톤파트너스, BNK 금융그룹 ‘Storage B’ 1기 기업 선정

중소상공인 대상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잇는 윙크스톤파트너스가 BNK금융지주의 ‘Storage B’ Tech Storage 분야 1기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Storage B’ 프로그램은 핀테크 및 스타트업의 육성 단계부터 아이디어 사업화, 투자 유치까지 이어지는 성장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원 내용에 따라 Dream Storage, Tech Storage, Business Storage 등 3단계로 구성 되어있다. 이 중 윙크스톤파트너스는 혁신금융서비스 출시를 위해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Tech Storage’로 최종 선정됐다.

윙크스톤파트너스는 중소상공인 대상 데이터 기반 AI 복합신용평가모델과 BaaS(Banking as a Service)를 보유하고 있으며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중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중금리 대출 상품을 꾸준히 출시해왔다.

현재 윙크스톤은 자동차부품 소매상, 물류 산업 종사자, 온라인셀러, 프랜차이즈 창업자 등으로 분류해 특화 신용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복합신용평가모델을 바탕으로 차입자의 산업군 특성에 따라 매출, 매입, 운전자본 등 현금흐름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금리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이래 현재까지 누적 대출액은 약 950억원에 달하며, 연체·부실은 한 건도 없어 리스크 관리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권오형 윙크스톤파트너스 대표는 “글로벌 금융 시장을 선도하는 BNK금융지주가 직접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윙크스톤의 성장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BNK 금융그룹과 함꼐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검증하고 우리나라 경제의 중요한 축인 700만 중소상공인들이 모두 공정한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