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텍, ‘바이오칩 전용 마이크로 금형 연구소’ 설립

3차원 바이오칩 플랫폼, 초정밀 디바이스 제작, 서비스 전문기업인 마인즈텍이 바이오칩 양산 개발을 위한 ‘마이크로 금형 연구소’ (Micro Injection Mold Factory)를 설립했다.

마인즈텍의 마이크로 금형 사출 연구소는 플라스틱 소재의 바이오칩과 마이크로칩 제작 기술 개발을 목표로, 수요처를 대상으로 맞춤형의 제작 공정 서비스를 제공하며, 양산 단계의 제품 개발 지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의 CNC 금형 기술에 반도체 공정과 마이크로머시닝(Micromachine, MEMS) 공정 기반의 마이크로 패턴 제작 기술을 접목한 초소형 금형사출 기술을 개발했으며, 이를 적용하여 미세유체채널(Micro-fluidic channel) 구조의 플라스틱 바이오칩 제품 대량생산이 가능하다고 개발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마인즈텍의 마이크로 금형 연구소는 자체 공장운영을 기반으로 한 표준화된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원스톱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0.1 mm(100 마이크로미터) 이상의 높은 정밀도와 대면적 제작(최대 300 mm 내외) 기술을 요구하는 플라스틱 칩 대량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플라스틱 칩 생산 기술 뿐만 아니라, 어셈블리(초음파 융착, 표면처리 접착 외), 가공 및 후처리 기술 등 전과정을 마이크로 금형 연구소의 제작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