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오케스트로 파트너 데이’ 개최, 글로벌 파트너 70개사 참여

6300억 기업가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 오케스트로 주식회사(대표 김민준, 김영광)가 지난 21일 ‘2023 오케스트로 파트너 데이(2023 OKESTRO Partner’s Day)’라는 이름으로 처음으로 파트너 기업들을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1일 서울 조선 팰리스 호텔에서 개최된 오케스트로 파트너데이 행사에 AWS, SUSE, SKT, KT, CISCO, HP, Lenovo 등 글로벌 벤더들을 포함하여 70개가 넘는 파트너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오케스트로가 지난 5년 동안 이룬 성장을 기념하고, 오케스트로 생태계 확장에 기여한 파트너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자리였다. 또한, 회사의 미래 전략과 파트너 생태계를 통한 확장 계획이 발표되었다.

오케스트로는 자사 full-stack cloud suite와 산업별 파트너 생태계(Industry-based Partner Ecosystem)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 달성과 가치 창출을 위한 ‘End-to-End 클라우드 서비스 파트너’로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그리고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과 클라우드 IT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고객-파트너-오케스트로가 지속적으로 동반 성장하는 모델이다.

새로운 파트너 전략을 발표한 전성욱 파트너영업본부장은 “파트너 우선 성장이 오케스트로의 성장”이라며 “파트너들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영위할 수 있도록 파트너 지원 체계와 교육 시스템을 갖추었다”고 전했다.

2018년 시작한 오케스트로는 현재 440명 이상의 직원을 둔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5년간 연평균 20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올해에는 6300억 원의 기업가치로 1300억 원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면서 1년 사이에 기업가치가 3배 성장했다. 2022년에는 1500억 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220억 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초기에 AIOps 솔루션으로 시작한 오케스트로는 SDDC IaaS 플랫폼, PaaS 플랫폼, DevOps 플랫폼, 그리고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 관리 플랫폼(CMP) 등 full-stack cloud suite을 제공하는 등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 분야에서 국내 1위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앞으로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솔루션만 제공하는 벤더의 정체성에서 확장하여, 클라우드 기술과 비즈니스의 경계가 없는 통합적 클라우드 서비스를 파트너 전략을 통해 실행할 예정이다.

오케스트로 전성욱 파트너영업본부장은 “오케스트로는 2027년까지 5조 원의 기업가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은 파트너들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 덕분이며 앞으로 오케스트로는 파트너와 고객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감사의 뜻과 포부를 전했다. 또한 “앞으로 오케스트로의 성장과 5조 기업가치 목표 달성을 위해 파트너 생태계가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2024년 파트너 전략의 핵심은 ‘파트너 우선 성공’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유니콘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오케스트로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STATISTA)에서 오케스트로를 ‘2024년 성장챔피언’으로 선정하면서, 전략적 사업 모델을 갖춘 혁신기업으로 오케스트로를 인정한 것이다. 오케스트로는 국내 유망한 업체 9위로 발표됐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