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 바른지입과 고정화물 운임 산출 업무협약 체결

모빌리티 솔루션 전문 기업 위밋모빌리티(대표 강귀선)는 고정화물 일자리 매칭 기업 바른지입(대표 강우영)과 고정 화물 운임 산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바른지입의 화물운임계산 인프라를 위밋모빌리티의 배차관리 솔루션 ‘루티(ROOUTY)’에 적용하여 차주와 운송사에 합당한 운임을 제공할 예정이다.

바른지입의 화물운임계산 기능은 일자리간 순수익을 비교하여 화물운송시장의 저가운임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바른지입은 물류 산업의 디지털전환 속도에 맞춰 당사가 보유한 기능을 화물 빅데이터 기반의 산출 솔루션으로 발전시키고, 화물 업계 주요 이해관계자들의 공익 실현에 앞장설 예정이다.

협업 첫 단계로 양사는 바른지입의 운임 산출 기능을 고도화하기 위해 위밋모빌리티의 배차 엔진을 활용하여 기획과 솔루션 개발을 함께하고 상호 교류협력 가능한 분야를 모색하기로 했다.

위밋모빌리티는 화물운송 데이터를 가공 및 분석, 화물운임계산 기능을 고도화하고 향후 확대 적용하여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강귀선 위밋모빌리티 대표는 “화물 빅데이터와 솔루션 개발 역량의 융합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모델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화물운송시장에서 사회적인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