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다, CES 4년 연속 참가

‘㈜다비다’(대표 이은승)가 9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전세계 최대 규모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 4년 연속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CES 2024에서 다비다는 스마트 시티 부문 ‘CES 혁신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 기술성, 심미성, 혁신성을 갖춘 혁신 제품 및 신기술에 수여하는 상이다.
다비다는 2019년 ‘팁스’에 선정된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써 이번 CES 전시회에서 LIMS 엔진을 사용한 비대면 양방향 화상 솔루션 기반 교육 플랫폼 ‘지니클래스’, 이와 연동되는 디지로그(디지털+아날로그) 제품인 ‘지니펜’ 그리고 업그레이드 된 올인원 교육용 로봇인 ‘지니봇’을 선보인다.
특히 ‘지니클래스’와 ‘지니펜’은 필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들의 학습 성향을 분석해 문제 해결 시간, 주의 집중 시간, 오류 등을 분석하여 개인의 학업 수행을 향상 시키는 데이터 중심의 효율적인 학습 방식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국내 선두 교육 업체인 메가스터디에 적용되어 교사와 학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중국 최대의 교육 업체와의 협의도 진행중이다.
다비다 이은승 대표는 “전세계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이번 CES 2024에서 다비다 기술력과 교육 혁신성을 알리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에 국한되지 않고, 해외 고객들에게 최고의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K-에듀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비다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AES Global Awards ‘Silver’ 수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R&D ‘우수’ 과제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TIPS) 선정 ▲기술보증기금 최우수 기업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4.0 선정 ▲대한민국 중소기업 혁신 대상 수상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창업진흥원상 수상 ▲서울투자청 CORE 100 ▲자랑스러운 경기 중소기업인상 ▲하이서울기업 우수기업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우수상 수상 ▲경기도 수출 기업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을 수상 등 선정되어 기술력과 해외 시장에 대한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