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에듀X렌쥴리에듀테인먼트, 한글 코딩 교육 컨텐츠 개발 협약 체결

코딩 교육 에듀테크 스타트업 ‘호랑에듀’가 국내 유초중고 인공지능 코딩 교육 에듀테크 기업 ‘렌쥴리에듀테인먼트’와 한글 코딩 교육 콘텐츠 개발과 교육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한글 코딩 교육 활동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 ▲청소년과 시니어 계층 등 코딩 초년생을 위한 한글 코딩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및 운영 ▲렌쥴리의 인공지능 코딩 부설 연구소와 협업해 한글 코딩 언어 기술을 활용한 한글 코딩 콘텐츠 커리큘럼 공동 개발 ▲한글 코딩 콘텐츠 온라인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양 사의 사업 운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 지원 ▲기타 교육 활동 및 사업 협력에 관한 사항 등에 적극 협조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호랑에듀’는 한글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코딩 교육을 진행하는 서비스인 ‘호랑’을 제작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가 대상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주관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COMEUP에서 유망기업 ‘컴업스타즈 2023(COMEUP Stars 2023)’에 선정된 바 있다.

유도희 호랑에듀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정보교과 과정 공교육을 활성화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한글 코딩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한글 코딩 교육 서비스 ‘호랑’을 통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