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CES 2024’서 화질 개선 AI 솔루션 선봬

콘텐츠 AI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4by4)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4’에 참가해 화질 개선 AI 솔루션 ‘픽셀’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픽셀’은 수만 건의 초고화질 영상을 학습한 AI가 채도, 선예도, 명암, 노이즈 등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방식으로 화질을 고도화해 인간이 눈으로 보는 실제와 유사한 수준으로 영상 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영상의 비트레이트(Bitrate, 초당 전송하는 데이터양)는 낮추면서도 화질은 초고화질로 바꿀 수 있어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픽셀’ 솔루션은 차별화된 화질 개선 성능을 인정받으며 지난 11월 중순 사전 발표된 ‘CES 2024 혁신상’에서 ‘콘텐츠&엔터테인먼트(Content&Entertainment)’, ‘디지털 이미징/사진(Digital Imaging/Photography)’ 부문 등 총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거머쥐며 행사 시작 전부터 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포바이포 임정현 부사장은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부스임에도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곳곳에서 방문한 관련 기업들과 200건 이상의 미팅을 진행할 만큼 현지 반응이 뜨거워 놀랐다”며 “영상 콘텐츠의 활용도와 수요가 어느때보다 높아진 만큼 기존 시장 뿐 아니라 예상치 못한 영역에서도 실질적인 시장 기회를 발굴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설명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