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히, 상상이비즈·벤처스퀘어로부터 5억원 투자 유치

모태펀드 스포츠계정 운용사 ㈜상상이비즈(대표 박순봉)는 22일 ‘상상스포츠융복합 1호투자조합’을 통해 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건강식단 추천 AI 플랫폼 운영사 ㈜온전히(대표 이상훈)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온전히의 이번 투자유치는 총 5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로 모태펀드 스포츠계정 운용사 상상이비즈와 팁스 운용사 벤처스퀘어가 투자하여 투자 혹한기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온전히 이상훈 대표는 “그동안 절박하게 건강을 염려함에도 불구하고 질병·비만·고령자들의 식생활은 본인의 입 맛과 건강에 적합한 음식인지 제대로 알지 못한 채,상업적 광고를 추종한 메뉴 선택으로 불만족 경험이 많았다. 우리의 문제인식은 개인의 입 맛과 취향, 건강 특성에 대한 적합도를 높여 지속성과 건강 효과를 확보하는데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온전히는 협업 필터링 AI 알고리즘 기반으로 개인의 입 맛과 취향, 건강 특성을 파악·정의하여, 개인의 맛·영양·건강에 적합한 초개인화 건강식단 추천 AI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면서 “㈜온전히는 향후 미국과 인도네시아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미국 유사코 그룹과 MOU를 체결하였고 미국 2위 병원클리닉인 Mayo Clinic, KGI 인도네시아 협업도 진행할 것이다. ㈜온전히는 이번 투자와 팁스 선정으로 글로벌 AI 헬스케어 기업을 향한 R&D 고도화와 고객검증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고 각오를 다졌다.

㈜상상이비즈 박순봉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AI 푸드테크의 발전과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온전히는 2023년 경기도 공유기업 발굴·육성 사업 액셀러레이팅 참여기업으로 세상에 없던 서비스 발굴에 대한 의지가 높고 시장과 고객 만족에 대한 문제 인식이 돋보였다”고 했다.

특히 상상이비즈는 온전히 투자 이유와 관련해 “AI를 통해 개인의 입 맛과 취향·건강 특성을 파악해 맞춤형 건강 식단을 추천함으로써 기존에 없던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꾀한다는 점과 기술력·실행력이 높게 평가 돼 글로벌 AI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의 성장을 기대한다”고 설명하며 “상상이비즈는 이후에도 스포츠, 헬스케어 분야에서 기술과 데이터 기반의 글로벌 진출 유망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투자, 육성할 계획이다”고 향후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 계획을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