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024 GENCON AI 컨퍼런스’ 개최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가 오는 26일 과학 기술 컨벤션 센터(ST Center)에서 ‘2024 GENCON AI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024 GENCON AI 컨퍼런스’는 본격적인 AI 시대의 도래와 함께 급변하는 AI 기술과 트렌드를 누구보다 발 빠르게 읽기 위해 기획됐다. ‘생성 AI에 대한 가장 앞선 이야기’를 주제로, AI 시대를 앞서 나가는 각계 전문가 및 기업들이 AI의 현재와 미래, 활용 사례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한다.

본 컨퍼런스는 두 개의 트랙으로 진행된다. 트랙 1 ‘Creative With AI’는 디자인과 글쓰기 등 크리에이티브 영역과 관련된 생성형 AI의 활용 방법과 산업 전망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디자이너를 위한 생성 AI 활용법 ▲생성형 AI와 인터페이스의 미래 ▲Digital Human AI 기술의 현재와 미래 ▲Designing for AI-Product 디자이너의 관점 ▲AI를 통한 새로운 글쓰기 Interaction과 Media ▲생성형 AI 시대, 크리에이터 찰나의 선택 #ComfyUI 등의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트랙 2 ‘Software With AI’에서는 ▲생성형 AI를 이용한 오디오 비디오 콘텐츠 제작의 현재와 미래 ▲ChatGPT와 OpenAI 서비스 구축 사례 ▲Gen AI Research in Computer Vision ▲클라우드 기반 AI Application 전략 및 AWS AI 기술과 사례 ▲코드 작성 LLM과 AI로 변화되는 개발 환경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 여정 그리고 미래 등 콘텐츠 제작과 산업 전망을 비롯해 생성형 AI로 변화되는 기술과 프로그래밍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패스트캠퍼스의 디자인 교육 전용 플랫폼 ‘쉐어엑스’에서 BX(브랜드 경험) 디자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브랜드 디자인 컨설팅 대표기업 플러스 엑스(PLUS X)도 함께한다. 플러스 엑스의 변사범 고문은 트랙 1의 첫 번째 강의인 ‘디자이너를 위한 생성 AI 활용법’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마이크로소프트 고광범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부문장, 한국과학기술원(KAIST) 주재걸 부교수, 네이버 클라우드 김성주 테크 리드, NVIDIA 서재우 수석연구원 등 다양한 SW 전문 기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패스트캠퍼스CIC 신해동 대표는 “현재 AI는 우리 생활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트렌드와 산업 동향도 빠르게 변하고 있다”라며, “얼마나 빠르게 AI 트렌드를 파악하고 습득하냐에 따라 개인의 성장과 경쟁력이 결정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패스트캠퍼스가 준비한 ‘GENCON AI 컨퍼런스’를 통해 각 직군에서 어떻게 AI를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성장의 열쇠를 얻어 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