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 ‘뇌병변 정보 제공 장치 및 방법’ 미국 특허 등록

의료 인공지능 전문 기업 제이엘케이가 ‘뇌병변 정보 제공 장치 및 방법’에 대해 미국 특허에 등록했다.

해당 특허는 3차원의 자기공명 혈관영상 (MRA: Magnetic Resonance Angiography) 영상에서 정확하게 뇌병변 영역을 학습하고 분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원천 기술 특허다. 이를 통해 뇌혈관 영역에서 이상 병변을 검출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통해 뇌졸중 발병 리스크를 줄이고 추적 관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비급여 보험 수가를 획득한 제이엘케이는 전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강력한 기술 장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뇌종줄 분석과 발병의 원인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원천 기술 특허를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주요 선진국 시장에서 연이어 특허권을 취득했다.

특히 뇌졸중 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진단 및 치료 과정에서는 CT, CTA, CTP, MRI, MRA 등 다양한 영상과 임상 정보들을 종합하여 판단하기 때문에 고려해야할 범위가 넓고 복잡성이 높다. 제이엘케이는 이러한 다양한 영상을 분석하여 종합하는 전주기 솔루션을 구축했다.

제이엘케이 김동민 대표는 “우리가 제시하는 뇌졸중 패러다임 전환 로드맵에 따른 미래 비전과 매출 목표를 이루기위해 미국 진출은 피할 수 없는 도전이고 과제이다.”라고 밝히며, “뇌졸중의 전주기 분석이라는 차별성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 실증하고 기술 차별력과 방어력을 구축하여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매출 확장하는 시장 전략으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