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클래식카코리에 ‘클래식카 결제 시스템’ 제공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클래식카 거래 활성화를 위해 클래식카코리아와 손잡고 이달 10일부터 클래식카 결제 시스템을 단독으로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클래식카코리아는 2013년부터 운영되어 11만 명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카페로, 클래식카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개인 간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다만 결제 시스템 기반이 갖춰진 중고차 거래 시장과 달리 클래식카는 개인 간 현금으로 거래되고 있어, 현금 흐름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네이버 대형 카페 두 곳이 협력했다는 설명이다.

클래식카코리아 회원이 카페 게시판에 판매 글을 올리면 중고나라 클래식카 카테고리에 자동으로 판매 글이 등록되며, 구매자는 중고나라 안전거래 시스템을 통해 신용카드 및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로 거래할 수 있다.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은 중고나라가 안전하게 보관했다가 차량 이전을 통한 거래 완료 확인 시 판매자에게 정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매자는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과 함께 자동차 거래 시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상품 수수료 중 최저 수준인 4.62%의 수수료로 클래식카 안전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중고나라 관계자는 “중고차와 마찬가지로 클래식카 역시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라며 “개인 간 거래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험 부담을 낮추고 안전한 거래 기반을 마련해 국내 클래식카 문화가 발전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