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코퍼레이션, 대신증권·신한투자증권 공동대표주관사 선정

AI 메타버스 기업인 갤럭시코퍼레이션이 상장 준비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20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IFC에 위치한 사옥에서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최고행복책임자, 대신증권 오익근 대표이사, 신한투자증권 김상태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IPO 공동대표주관사로 대신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을 선정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앞서 2022년 대신증권을 대표주관회사로 선정하여 상장 준비에 착수한 바 있으며,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금번 신한투자증권을 공동대표주관사로 선정하여 본격적인 상장 준비 작업을 시작한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슈퍼 IP(지식재산권)와 기술 융합을 기반으로 미디어, IP, 커머스, 테크 등 크게 4가지의 비즈니스 모델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23년 상반기 인게이지먼트(시청 현황) 보고서에서 18000여 편 프로그램 중 전세계 15위, 예능 중에서는 전세계 1위를 차지한 ‘피지컬: 100’을 손자회사인 루이웍스미디어를 통해 제작했다. 넷플릭스의 테드 서랜도스 공동 최고경영자(CEO)가 올해 기대하는 한국 콘텐츠 중 하나로 꼽은 ‘피지컬: 100 시즌2 – 언더그라운드’는갤럭시코퍼레이션이 직접 제작했으며, 3월 19일 공개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