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티, 젊은연극제 집행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예술분야 스타트업 기업인 플티(주)(대표 김효상)젊은연극제 집행위원회(위원장 정지호)가 젊은연극제를 통한 신진 연극인들의 육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협약식은 지난 2024년 2월 23일 15시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동서울대학교 국제교류센터 대극장에서 열렸다. 이날은 2024년 제32회 젊은연극제를 준비하기 위한 동계워크숍으로 37개교 39개팀의 교수와 학생대표들이 모인 자리였다. 젊은연극제의 전체적인 사업계획을 공지하고 참여팀의 공연장을 추첨으로 결정하는 자리였기에 플티와 젊은연극제의 업무협약이 더욱 의미 있게 다가갈 수 있었다.

젊은연극제는 한국대학연극학과 교수협의회가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연극학과생들이 중심이 되는 연극축제다. 매년 4~50개 대학교들이 참여하여 각 대학 간의 소통과 교류를 이끄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특히 작년 2023년에는 팬데믹 상황에서 벗어나면서 축제 분위기가 고조되며 참여율 또한 늘어났고 연극학과 재학생 뿐만 아니라 청소년이나 졸업생들까지 젊은연극제의 부대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축제를 확장시켰다. 플레이티켓이 젊은연극제의 공식예매처로 지정되면서 축제의 성격이 보다 대중적인 이미지로 자리매김하는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내렸다.

이에 젊은연극제는 2024년도에는 본격적으로 플티(주)의 온라인 플랫폼과 결합하여 보다 체계적인 홍보와 대중적인 확대를 꾀하려 한다. 단순한 티켓예매처의 기능에서 벗어나 졸업을 앞둔 실력 있는 예술인들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예술현장에 안착하는 디딤돌 역할을 하는데 양측은 합의했고 이번 32회 젊은연극제를 기점으로 축제의 홍보마케팅과 더불어 신진예술인들을 부각시키는데 주력하자고 약속했다.

본 협약은 양측의 특별한 이견이 없는 한 매년 자동으로 효력이 연장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