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벤처스, ‘트랜스파머’에 시드 투자 진행

AI(인공지능) 기반 애그테크 스타트업 트랜스파머가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지난해 3월 설립한 트랜스파머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 이사 출신인 김기현 박사와 AI, 데이터 등 업무별 15년 이상 경력을 가진 전문인력들로 구성됐다. AI가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농지 및 전원주택 가치를 추정하고, 영농 사업성 및 적합 작물 등을 분석해주는 플랫폼을 개발·운영 중이다.

플랫폼은 농업 입문자뿐만 아니라 현 농가 경영자, 그리고 노후를 준비하는 청장년층까지 이용자 유형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지 가격 등 폐쇄적인 농촌 정보를 온라인에서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게 서비스를 구현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농지·전원주택 ‘가격 분석’ ▲‘내 농장 진단’ ▲귀농 희망자에게 적합한 ‘농지 찾기’ ▲전원주택 건축비를 확인하는 ‘내 집 짓기’ ▲‘농지연금 분석’에 이어 지난 1월에는 ‘매물 분석’과 ‘숨은 정책 지원금’ 서비스를 추가했다. ‘매물 분석’은 자산관리공사, 농지은행, 법원 등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농지·전원주택 실거래 및 경·공매 물건 정보를 국내 최초로 한 곳에서 각 시·도별로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학종 소풍벤처스 투자총괄 파트너는 “고령화·지역소멸·기후변화 삼중고를 겪고 있는 농촌경제에서 농지를 재해석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서비스가 필수적“이라며 “식물 공장, 영농형 태양광 등 첨단농업 스타트업과의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김기현 트랜스파머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마케팅 확대와 플랫폼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국내 농촌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