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NHN여행박사에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제공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가 자사 B2B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Kollus Live Commerce)’를 NHN여행박사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NHN여행박사(이하 여행박사)는 지난 2월 29일 카테노이드의 B2B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 후쿠오카 2박 3일 에어텔(항공권과 숙박) 상품을 판매했다. 지난 3월 7일에는 2박 3일 중국 대련 온천 패키지 상품 특가 라이브 방송을 마무리했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로 1시간 동안 진행된 두 차례 라이브 방송은 누적 1만 명 이상의 시청자에게 고화질 영상을 유지하며 트래픽 저하 없이 안정적으로 송출됐다. 여행박사는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채팅 기능을 활용해 여행 상품에 대한 상담 신청을 받는 형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함으로써 고객과 실시간 소통했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가 제공하는 ▲방송 시간 ▲시청자 수 ▲좋아요 수 ▲주문 수량 등의 실시간 데이터 정보 덕분에 한층 더 효과적인 라이브 방송이 가능했다.

여행박사는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가 기본 제공하는 프론트 페이지를 활용함으로써 별도 사이트 또는 앱 개편 없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진출했다.

류호선 여행박사 영상제작팀 팀장은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기존 사용했던 외부 채널과 비교해 가격 대비 기능성이 뛰어나 만족도가 높다”며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해 월 1~2회 자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이번 여행박사의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도입은 무형 상품에 대한 서비스를 진행한 첫 사례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기업 고객의 사업 성장과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