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브릭, 서울디지텍고등학교와 파트너십 체결

클라우드 기반 3D 엔진 개발 기업 레드브릭이 서울디지텍고등학교와 파트너십을 맺고, 메타버스 캠퍼스를 개발 및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레드브릭은 게임 및 인공지능 분야에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서울디지텍고등학교(이하 서울디지텍고) 성격에 맞춘 메타버스 캠퍼스를 개발해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기술과 지식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디지텍고 메타버스 캠퍼스는 단순한 가상 공간을 넘어서 IT 교육 콘텐츠로 활용하면서 학생들의 IT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학생 작품 갤러리, 동아리 소개 공간 등 학생 중심의 콘텐츠로 개발됐다. 이에 따라 학생들이 메타버스 캠퍼스 내에서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곽일천 서울디지텍고 이사장은 “이번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은 학생들이 디지털 리터러시를 갖추고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레드브릭의 클라우드 기반 엔진을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미래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양영모 레드브릭 대표는 “서울디지텍고와의 협업을 통해 미래 IT 크리에이터들을 육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육의 미래를 향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IT 콘텐츠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