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보조기기 수리기관 확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강인학, 이하 센터)가 개발한 보조기기 관리시스템을 경기도 내 보조기기 수리기관에 확대 보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센터는 수리 시스템을 확대 보급하기 위해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보조기기 수리 관리 시스템 사용을 독려하기 위한 홍보를 진행함과 동시에 19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 대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센터는 2022년부터 보조기기 수리 및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전산화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수리 업무를 관리할 수 있도록 보조기기 수리 관리시스템을 개발하여 경기도 내 수리기관 등에 보급하고 있다.

시스템 보급 전에는 각 시군에서 운영 중인 휠체어 등 보조기기 수리기관의 수리 이력 및 재고 현황 등을 수기 문서로 작성했다면 시스템 도입 후 해당 작업을 전산으로 관리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복지 예산의 낭비를 예방 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 도입을 통해 이용자별 보조기기 수리 이력 등 데이터가 다년간 축척되면 이용자가 별도 수리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수리기관에서 사전 수리 이력 자료를 분석하고 적정 시기에 수리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강인학 센터장은 “현재 보조기기 실적과 재고 파악 등이 수기로 진행되고 있는데, 온라인 시스템 등을 활용한다면 효율적인 수리 업무가 가능 할 것”이라며 “센터는 수리 관리시스템의 사용을 위한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는 3월 말까지 수리 관리 시스템에 대한 신청을 마무리하고 4월에 신청기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시스템 세팅 및 활용 교육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