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파이낸스, TON 네트워크 기반 테스트 넷 론칭

텔레그램 기반의 디파이 기술 기업 아이온 파이낸스가 톤(The Open Network) 체인에 개발 중인 아이온 파이낸스(ION FINANCE) 테스트넷 버전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온 파이낸스에 따르면 테스트넷 론칭까지 총 9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사전 등록을 하며 정식 론칭에 대한 큰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아이온 파이낸스는 톤 네트워크 기반 디파이 프로젝트로 텔레그램에서 이용할 수 있는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다. 텔레그램 내 디파이 서비스를 통합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친숙하고 경험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텔레그램 앱을 통해 거래하고 유동성 풀에 참여하는 등 편의성을 더해 사용자들의 모바일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

참여자들은 아이온 파이낸스의 테스트넷 버전을 통해 전환(Convert), 스왑(Swap), 거래(Trade)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아이온 파이낸스는 톤 생태계 지갑인 톤월렛과 톤 허브, 톤키퍼 등을 연결 해 테스트넷에 참여한 참여자들에게 기여한 만큼 보상 기회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이온 파이낸스의 정식 버전 출시는 이번년도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최종버전에서는 CLOB시스템과 AMM을 통한 자동거래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아이온 파이낸스 관계자는 “7억 명 월간 활성 유저풀을 가진 텔레그램을 통해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톤(TON) 네트워크 기반 디앱 중 기능과 범용성 측면에서 큰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에 공개된 테스트넷 버전을 시작으로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더욱 편리하고 완벽한 톤 네트워크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9월 톤 재단에서 주최하고 DWF 랩스와 AWS 스타트업에서 후원한 총 상금 30만 달러 규모의 해커톤(Hack-a-TON)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