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중기부 모태펀드’ 최종 선정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한국모태펀드(중기부 소관) 1차 정시 출자사업(이하 모태펀드) ’지역 창업초기‘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모태펀드는 9,100억 원 출자 규모로, 지역 창업초기 분야에 200억 원 출자예산으로 편성됐다.

공고 이후 부산시의 적극적인 자금지원 계획을 발판으로 부산창경은 30억원 결성규모로 부산지역 최종 1개사에 선정되며 모태자금 18억원을 유치해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동력을 확보했다.

부산창경은 지역 공공액셀러레이터로서 지역 스타트업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해고 있으며, 설립 이래 지원기업 1,200여 개사를 중심으로 ▲매출액 6,400억 ▲고용창출 3,000여명 ▲후속투자 3,900억원 유치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 모태펀드 결성을 통해 부산창경은 지역 창업초기*(업력 3년이내 창업기업) 및 원천기술(딥테크) 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으로, ▲오픈이노베이션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B.Startup PIE 배치프로그램 등 사업연계를 통한 적극적인 기업지원에 나설 전망이다.

기존 30:1의 경쟁률을 보이던 B.Startup PIE 프로그램은 부산창경의 대표 투자 배치 프로그램으로 탈바꿈 할 예정이며, 20여개 이상의 투자사와 함께 6월 중 기업선발 및 사업운영을 통해 직접 투자할 기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부산창경 김용우 센터장은 “부산 지역 및 창업생태계의 상생 및 성장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 기울여야 한다”며, “이번 모태펀드를 발판으로 자금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는 투자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