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스마트빌딩 관리 플랫폼’ 종합 리더 선정

존슨콘트롤즈가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관 ABI 리서치(ABI Research)에서 진행한 ‘스마트빌딩 관리 플랫폼(Smart Building Management Platforms)’ 경쟁력 평가에서 종합 리더로 선정됐다. 특히 기술과 서비스를 연결해 스마트빌딩을 관리하는 플랫폼인 존슨콘트롤즈의 OpenBlue(오픈블루)는 선정된9개의 산업 플랫폼 중 가장 잘 구현된 시스템으로 평가됐다.

이와 관련해 비제이 산카란(Vijay Sankaran) 존슨콘트롤즈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존슨콘트롤즈의 OpenBlue가 스마트빌딩 관리 플랫폼의 선두주자로 인정받은 것은 미래의 스마트빌딩을 만들기 위한 자사의 지속적인 노력과 혁신, 의지에 대한 증거”라고 말하고, “빌딩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이 글로벌 총 배출량의 약 40%를 차지하는 만큼, 효율성과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선 디지털화가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ABI 리서치는 상업용 빌딩 버티컬, 애플리케이션과 포트폴리오에 걸친 광범위한 영역에서 디지털화, 데이터 수집, 관리, 모니터링 및 성능 개선 기능을 지닌 9개의 주요 상업용 빌딩 플랫폼의 경쟁력을 비교했다. ABI 리서치의 연구원들은 고성능 OpenBlue 플랫폼과 관련 서비스를 통해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를 지원하려는 존슨콘트롤즈의 노력을 인정해 함께 선정된 9개 공급업체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특히 존슨콘트롤즈는 ▲스마트빌딩 관리에 대한 오랜 헌신 ▲종합적인 OpenBlue 서비스 제공을 통한 스마트빌딩 관리에 대한 인식 확산과 도입 견인 ▲고성능 플랫폼과 연계 서비스를 통한 고객 지원 노력 등에서 높이 평가됐다.

리티카 토마스(Rithika Thomas) ABI 리서치 산업 애널리스트(Industry Analyst)는 “존슨콘트롤즈 OpenBlue가 이 분야에서 가장 선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이 이번 시장 평가를 통해 입증됐다”며, OpenBlue에 대해 “스마트빌딩 관리를 가속화하고 인지도와 스마트빌딩 도입율을 높인 대표적인 사례”라고 언급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