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기술 기업 크라우드웍스(대표 김우승)는 오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 마곡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회 산업AI 엑스포’에 참가해 산업 특화형 AI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산업AI 엑스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한상공회의소 등 주요 유관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산업 AI 전문 전시회다. 전시는 제조, 물류, 에너지 등 산업별 AI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버티컬 AI(V-AI) 기술의 최신 동향과 상용화 가능성을 집중 조명한다.
크라우드웍스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 에이전틱 AI(AI Agent) 솔루션 ‘Alpy(알피)’를 기반으로 한 산업 맞춤형 AI 에이전트 구축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전시 부스에서는 산업별 AI 도입 전략 상담이 가능하며, 에이전트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 체험이 가능한 데모존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인 ‘AI Tech 세미나’에서는 크라우드웍스 양수열 최고기술책임자(CTO)가 9월 4일 오전 ‘기업 혁신을 위한 데이터 파이프라인과 AI Agent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해당 세션에서는 산업 현장에서의 AI 도입을 위한 데이터 처리 구조와 실행형 에이전트 기술에 대한 전략적 접근 방안이 공유될 예정이다.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이번 산업AI 엑스포를 계기로 산업 현장에 특화된 AI 기술을 보다 넓은 분야에 적용하고,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데이터 기반 에이전틱 AI 기술을 통해 산업계의 디지털 전환과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