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정보기술, GS 인증 1등급 취득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대표 남상도)은 자사의 데이터 품질 진단 서비스 ‘스마트MDQ’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국가 공인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정한 소프트웨어 품질 기준에 따라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등 9개 항목에 대해 평가하며,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검증하는 제도다. 스마트MDQ는 이번 인증을 통해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으며, 이에 따라 우수조달품목 선정 자격을 확보하게 됐다. 이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이 추진하는 ‘하이브리드 업무환경 근로자 AI 어시스턴트 및 건강관리 서비스’ 기술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성과다.

스마트MDQ는 ▲AI 모델 학습을 위한 고품질 데이터 확보 지원 ▲메타데이터와 실제 데이터 간 분석 정확성 보장 ▲데이터 품질 진단 분야 최초의 CSAP(클라우드 보안 인증) 획득 ▲의료·공공·제조 등 특화 도메인에 대한 데이터 품질 분석 및 개선 지원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미소정보기술은 스마트MDQ 외에도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스마트빅(smartBIG)’, LLMOps 기반 AI 에이전트 관리 솔루션 ‘액티파이 에이전틱’ 등을 통해 대규모 언어모델의 운영 및 데이터 품질 관리를 위한 역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공공 시장 진출을 위한 K-PaaS 호환성 인증, 클라우드 보안 인증(CSAP)에 이어 이번 GS인증까지 확보하면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남상도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GS인증 1등급 획득은 스마트MDQ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한 결과”라며 “공공 및 민간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고품질 데이터 공급을 통해 고객의 데이터 활용 가치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