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에듀테크 스타트업 소크라 AI가 글로벌 교육 및 인재 솔루션 기관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와 토플 iBT 공식 콘텐츠 라이선스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2026년 1월 21일 예정된 토플 시험 전면 개정을 앞두고, 소크라 AI가 운영하는 학습 애플리케이션 ‘산타’에서 ETS 공인 콘텐츠를 활용해 토플 학습자에게 고품질 학습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소크라 AI는 ETS로부터 공식 토플 콘텐츠와 ETS 채점 엔진 사용 권한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2026년 개정될 토플 시험과 동일한 형식의 문항으로 구성된 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신뢰도 높은 평가와 학습 지원이 가능해진다. 또한 ETS 공식 문항을 기반으로 한 자체 학습 콘텐츠 개발도 진행해 체계적이고 풍부한 토플 학습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박수영 소크라 AI 대표는 “ETS와의 협력을 통해 AI 기술을 접목한 최적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 토플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준비 환경을 마련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산타 앱을 최고의 토플 학습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예희경 ETS코리아 대표는 “산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국 학습자들이 토플 시험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소크라 AI의 기술력과 ETS 콘텐츠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