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전문기업 퀀텀에이아이(대표 최성집)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년 2차 포스트팁스(POST-TIPS)’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퀀텀에이아이는 ‘Data2Vec 통합자연어처리 엔진 기반 비정형 데이터 활용 플랫폼 개발’ 과제로 기술력과 사업성을 높이 평가받아, 팁스(TIPS) 졸업 기업 중 최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포스트팁스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검증된 우수 창업기업 중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있는 졸업기업을 선정해 집중 지원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정으로 퀀텀에이아이는 향후 18개월간 최대 7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게 되며, 확보된 자금은 Data2Vec 엔진 고도화, 플랫폼 개발 완료, 전문 인력 확보, 본격적인 시장 확대 등에 투입될 예정이다.
퀀텀에이아이의 ‘Data2Vec 통합자연어처리 엔진’은 기업 내부에 산재한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핵심 기술로, 이번 과제는 이를 기반으로 기업 고객이 데이터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한다.
퀀텀에이아이 최성집 대표는 “팁스를 통해 검증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포스트팁스라는 큰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Data2Vec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상용화하고, 국내 비정형 데이터 시장을 선도하며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