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고양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전파진흥협회(상근부회장 정흥보)고양상공회의소(회장 이상헌)는 11월 18일 고양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디지털 인재 양성과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인프라와 산업 네트워크를 연계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AI·ICT 분야 전문인력 양성,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취·창업 연계 지원, 정부 및 지자체 협력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고양상공회의소는 지역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현장 중심 실무형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는 ICT·디지털 분야 전문 교육 역량을 기반으로 첨단 기술 기반 교육과정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정흥보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협약은 산업계와 교육기관이 함께 지역 디지털 인재를 육성하는 의미 있는 협력 모델”이라며 “지역 기반 혁신 인재 양성을 통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헌 고양상공회의소 회장은 “고양시 기업들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인재 양성 지원에 나서겠다”며 “협회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 산업 생태계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