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익스프레스, 코차이나 포워딩 부문 40개 법인 인수

팬아시아 이커머스 물류 전문 큐익스프레스(Qxpress)는 홍콩에 본사를 둔 대표적인 한상(韓商)기업인 코차이나그룹의 프레이트 포워딩(Freight Forwarding) 부문 15개국 40개 법인을 인수했다.

이번 인수에는 캑터스 프라이빗에쿼티(PE) 등 투자펀드와 기존 금융주주들이 참여해 1,000억원 규모로 진행됐다.

B2B 물류에 강점을 가진 코차이나로지스틱스를 인수함으로써 큐익스프레스는 기존 해외직구를 중심으로 한 B2C 부문에 B2B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물류 서비스를 효율적, 종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CBT(Cross Border Trade) 물류 시장에 대응하는 데 있어 홍콩과 중국, 동남아와 일본은 물론 유럽에까지 직영 지사 네트워크를 보유한 코차이나의 인수로 B2C와 B2B 서로 다른 강점을 가진 물류 기업 간의 결합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큐익스프레스는 기대하고 있다.

큐익스프레스는 한국, 싱가포르, 일본, 중국, 미국 등 11개국 19곳에 물류센터를 갖추고 있는 물류 전문 기업이다. 관계사인 큐텐(Qoo10)을 비롯해 아마존, 이베이, 라쿠텐 등 이커머스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전세계 전자상거래 셀러들을 위한 글로벌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차이나는 1994년 설립된 대표적인 홍콩의 한상기업으로 국제운송, 3PL물류 등 글로벌 물류 사업을 펼쳐왔다. 코차이나그룹은 지난 3월 JC파트너즈와 컨소시엄을 맺고 신생 저비용항공사(LCC) 에어프레미아를 인수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