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영양제 운영 하우투약, 신보 ‘스텝업 도전 프로그램’ 선정

당신의 영양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하우투약(대표 김경열)이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스텝업’ 도전 프로그램 기업에 선정됐다.

‘스텝업’ 도전 기업은 창업 후 5년 이내 사업화 단계에 있는 회사의 퍼스트 펭귄 직전 단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향후 강소기업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신사업 선도기업에 밀착 지원, 육성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제도이다.

신용보증기금의 스텝업 도전 기업으로 선정된 하우투약의 대표 서비스인 당신의 영양제는 AI 영양제 추천, 영양제 맞춤 콘텐츠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을 맞춤 제공하고 건강 관리를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선정 이유로는 인공지능이 학습하기에는 정제된 데이터가 없어 AI 추천이 어려운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 몇 년간 쌓은 전문가의 상담과 리뷰 등을 통해 다량의 데이터를 확보했고, 약사와 영양사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고도화된 인공지능 데이터 기술력을 보유한 점이 꼽혔다. 또한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콘텐츠를 맞춤 추천한다는 다각도로 균형 잡힌 전략을 수립해 영양제 전문 셀렉트샵으로 발돋움한다는 점도 선정 이유 중 하나였다.

하우투약 김경열 대표는 “새로운 영양제 트렌드와 제품을 발견하고 AI 기술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개인화 하는 데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용자 분석을 통한 UXUI개선을 통해 소비자의 영양제 선택의 시작과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동반성장에 당신의 영양제가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