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IBK창공 부산 1기 모집한다

IBK창공이 지방 확대에 나선다. 4월 19일까지 IBK창공 부산 1기 창업 기업을 모집하는 것. 모집 대상은 창업 7년 미만 기업이며 평가를 통해 15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IBK창고 부산 1기 육성 기간은 6∼10월까지 5개월. 선발 기업은 사무공간과 선보엔젤파트너스 연계 1:1 멘토링과 투자 검토, 사업 개발, 데모데이, 판로…

By
뉴스 투자 유치한 빅데이터 기반 뮤지션 공유 브랜드

나이비가 중소기업은행으로부터 1억 원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나이비는 신진 뮤지션 인지도를 공유해 일반 대중에게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는 뮤지션 공유 브랜드인 어나니머스 아티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능성 있는 뮤지션 음원을 발굴해 2주 간격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로 아나니머스 아티스트 공유 브랜드로 발매하는 것.…

By
뉴스 “1인 창작, 교육부터 비즈니스 상담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 1인 창작자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기획안 공모를 통해 60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저작권 교육과 수익화 방안 멘토링뿐 아니라 MCN을 비롯한 콘텐츠 유통 플랫폼 관계자 연계 기회도 제공한다. 1차 선발팀이 제작한 콘텐츠를 평가해 40팀을 선발, 팀당 250만 원까지 제작비를…

By
뉴스 국민 10명 중 8명 “창업지원사업 안다”

창업벤처 정책인식 실태조사 결과 일반인 81.8%가 정부 창업지원사업에 대해 알거나 들어본 적 있다고 답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매년 일반국민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각각 창업 의향·인식과 정책·사업평가를 조사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15세 이상 일반인 3,000명과 창업·벤처기업,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를 비롯 전문가 1,937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일반인 대상 조사에서 답변자 58.1%는…

By
뉴스 경북지역 맞춤형 모의창업캠프 열린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3월 21일 안동상공회의소에서 북부권역 지역맞춤형 모의창업캠프를 열었다. 센터는 지역 내 창업붐 조성을 위해 안동에 이어 구미, 경산에서도 캠프를 개최할 계획이다. 예비창업자는 캠프를 통해 아이템 선정과 구체화 방법,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배운 다음 모의 경영 시뮬레이션도 체험할 수 있다. 경북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By
뉴스 남녀가 주목한 기사 추천해주는 위젯

데이블이 성별 선호 콘텐츠를 추천하는 성별 인기 위젯을 출시했다. 데이블은 빅데이터와 개인화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소비 콘텐츠를 실시간 분석,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개발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위젯은 1,500여 개 미디어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방문자 성별을 추정하고 결과에 따라 해당 성별이 많이 본 기사를…

By
뉴스 프립-우주 “여가와 주거 결합한 공간 선보일 것”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을 운영하는 프렌트립이 셰어하우스 우주와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프립과 우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공동 홍보와 마케팅, 보유 시설 이용 시 혜택 제공 등 다방면에서 협력할 방침이다. 양사 고객은 각 플랫폼 이용 시 제휴된 가격 혜택 및…

By
뉴스 토스뱅크에서 신한금융 빠진다 “사업 방향 달라”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주도해 온 제3 인터넷 전문은행 컨소시엄에서 신한금융이 최종적으로 불참한다고 21일 밝혔다. 토스 인터넷 전문은행 추진단은 “양측의 입장이 상당부분 차이가 있어 양사 논의 끝에 신한금융이 컨소시엄에서 빠지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달 MOU 체결 후 인터넷전문은행의 사업 방향, 사업모델 및 컨소시엄…

By
뉴스 본투글로벌센터 “스타트업 글로벌 컨설팅 실시”

본투글로벌센터가 국내외 64개 전문기관과 유망기술기업 글로벌 진출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채널 파트너는 법률, 특허, 회계, 금융‧투자, 마케팅, 홍보 등에 대한 컨설팅 역할을 수행한다. 본투글로벌센터 내부 변호사, 변리사, 회계사 등 분야별 전문가가 1차 컨설팅을, 컨설팅 전문기관인 채널 파트너가 2차 컨설팅을 진행한다. 채널 파트너는…

By
뉴스 용접 기술자 매칭 서비스 나왔다

기술자숲이 용접사 바로매칭 서비스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술자숲은 현장기술인력과 기업을 연결하는 구인구직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이번 출시서비스를 이용하면 용접 기술자는 이력정보를 등록한 뒤 일자리 정보를 문자 수신할 수 있고 기업은 회원가입 없이 구인정보를 등록, 72시간 안에 매칭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공태영 기술자숲 대표는 “국내 제조업 위기를…

By
뉴스 제주혁신센터, 리모트워크 노하우 나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4월 4일 열리는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밋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제주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리모트워크 방식을 제안하며 관련 밋업과 캠프를 진행한 바 있다. 이어 참여기업과 쌓은 노하우, 리모트워크 도입 기업 25개 사례를 모아 도서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을 출간했다. 이번 밋업에서는 조민희 로켓펀치 CEO, 조성도 슬로워크 CPO, 김태곤 오토매틱 엔지니어가 참석해 리모트워크 노하우와 도입 사례를 소개할…

By
뉴스 마케팅 전문기업 ‘컴플러스’ 10억 투자 유치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컴플러스가 우리은행으로부터 1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컴플러스는 온라인 광고대행사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들이 2016년 11월 창업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다. 강병우 컴플러스 대표는 “경험에서 우러나온 콘셉트과 기술 사업성 및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아 마케팅 에이전시임에도 이례적으로 투자를 받을 수 있었다”고…

By
뉴스 텀블벅, 프로젝트 성공 노하우 공개설명회

텀블벅이 지난 3월 20일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접에서 출판·미술·공연 분야 크라우드펀딩 공개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텀블벅과 크라우드펀딩을 소개하고 잠재 창작자를 발굴하려는 취지로 마련한 것. 주소은 프로젝트 스페셜리스트가 강연자로 나서 책, 미술,공연 크라우드펀딩 성공 사례 기반 노하우와 홍보 전략, 커뮤니티 관리법을 전했다. 텀블벅 관계자는 “예비 창작자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매월 셋째주…

By
1 2 3 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