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_17-05-16
 
 
 
대구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합니다. 교육과 기획, 마케팅 일체를 지원합니다.
 
 
 
 

지원규모 6억 “문화 콘텐츠 스타트업 찾습니다”

지원규모 6억 “문화 콘텐츠 스타트업 찾습니다”

경기도가 청년들의 문화콘텐츠 창업 활성화를 위해 '청년창업 SMART2030'사업을 추진, 사업에 참여할 도내 예비창업자를 5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창업 SMART 2030'은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가를 지원해 새로운 일자리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고용노동부와 경기도가 시행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다.

사업대상은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경기도에 살고있는 만 15~34세 예비 청년창업가 90명으로 주 창업 분야는 ICT융합, 출판, 만화,…

read more
 
 

문재인 정부 ‘창업 활성화는 계속된다’

문재인 정부 ‘창업 활성화는 계속된다’

문재인 정부가 올해 안에 창조경제혁신센터를 국민 아이디어 창업 허브로 바꾼다. 전자신문 보도에 따르면 정부는 연말까지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대기업 주도가 아닌 민간이 주도하는 형태로 바꿔 국민 창업 아이디어 전담 창구 역할을 강화하는 한편 이 과정에서 전국에 위치한 창조경제혁신센터 18개도 성과에 따라 광역 단위로…

read more
 
 

구글 AIY ‘골판지로 만든 구글홈?’

구글 AIY ‘골판지로 만든 구글홈?’

구글이 DIY 하드웨어와 인공지능을 접목한 새로운 프로젝트인 AIY(AI for DIY 혹은 AI Yourself)를 시작했다. 첫 번째로 선보인 건 라즈베리파이3에 마이크와 스피커를 붙이고 구글 음성인식 대화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을 갖춘 보이스 킷(Voice Kit)이다. 실제 제작에 필요한 부품이나 목록은 프로젝트 페이지를 통해 무료 공개하며 라즈베리파이 공식 매거진인…

read more
 
 

“타깃 고객 찾는다면? 안 쓰고는 못 배길 플랫폼”

“타깃 고객 찾는다면? 안 쓰고는 못 배길 플랫폼”

스타트업은 책상에 앉아 있을 시간에 직접 현장에 나가 고객을 만나고 고객 의견에 귀 기울이라는 조언을 수없이 받는다. 아무리 혁신적인 서비스라고 해도 고객이 외면하면 아무 소용 없기 때문.

미띵스(methinks ) 윤정섭 대표는 2번의 창업 실패를 통해 고객의 중요성을 크게 깨달았다. 스타트업 대부분은 존재하지 않는 시장에 도전한다. 이로 인해 충분한 시장 조사를 거쳤다고 해도 고객을 정확히 파악하는…

read more
 
 

인천창조혁신센터 “타지역 스타트업도 지원하세요”

인천창조혁신센터 “타지역 스타트업도 지원하세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동시에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SMART-X Lab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SMART-X Lab 1기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고 하드웨어 엑셀러레이터 N15가 운영,  KT가 후원하는 스마트시티 및 ICT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스마트시티나 에너지 관련 기술기반…

read more
 
 

스타트업, 이런 팀원을 원한다

스타트업, 이런 팀원을 원한다

전략기획직으로 스타트업에 입사한 제이슨, 한 달간의 적응기간이 끝나고 그도 어엿한 팀원이 되었다. 그의 말마따나 이제 좋던 싫던 팀원과 함께 해야 할 운명공동체가 된 것이다. 스타트업에서 팀원이 된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

스타트업 생존일기 제 5화는 스타트업 팀원의 조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제이슨은…

read more
 
 

헌 물건 줄게 처리해다오 ‘픽셀’

헌 물건 줄게 처리해다오 ‘픽셀’

픽셀은 엄마들을 위한 원스톱 중고거래 서비스다. 유아용품과 장난감, 소형가전 등 집안에서 쓰지 않는 물품을 매입해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재판매한다. 제품 검수부터 촬영 및 재판매까지 픽셀이 모두 맡는다.

픽셀은 어픽스 한창우 대표의…

read more
 
 

서울창업허브 “스타트업 창업 도울 전문가라면…”

서울창업허브 “스타트업 창업 도울 전문가라면…”

서울산업진흥원이 5월 21일까지 서울창업허브 창업지원단을 모집한다. 서울창업허브 창업지원단은 서울산업진흥원이 서울특별시와 손잡고 민관 창업 생태계 연계와 활성화는 물론 스타트업을 성장 단계에 따라 맞춤형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취지로 개관한 서울창업허브를 위한 것. 창업지원단은 창업이나 경영 관련해 1:1 멘토링이나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한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창업지원단…

read more
 
 

노트북 종말론? 미라북

노트북 종말론? 미라북

삼성 덱스(DEX)는 스마트폰 성능을 100% 활용하기 위한 수단 중 하나다. 그만큼 스마트폰 성능이 노트북을 위협할 정도로 높아졌기 때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펀딩을 시작한 미라북(Mirabook)은 13인치 HD 디스플레이에 키보드, 터치패드, 하드디스크, 고용량 배터리로 스마트폰과 만나는 순간 고성능 노트북으로 탈바꿈 시켜주는 제품이다.

전세계 PC 출하량은 해를 거듭할 수록 떨어지는 추세다. 작년 3분기에만 무려 3.3%가 하락했다.…

read more
 
 

벤처캐피탈이 바라본 ‘클라우드의 시대’

벤처캐피탈이 바라본 ‘클라우드의 시대’

초기 스타트업은 큰 기업보다 적은 인력과 비용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서비스의 성공과 실패를 가늠할 수 없는 상황에서 인프라성 자산에까지 큰 투자를 할 수 없기 때문.

물론 몇 년 전부터 클라우드 서비스가 쏟아지면서 이젠 스타트업도 IT 인프라 구축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길이 열렸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전기를 사용하는 것처럼 원할 때 필요한 만큼 쓰고…

read more
 
 
 
 
 
지난 한 주 투자를 유치한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어떤 스타트업이 투자를 받았을까요?
 
 

투자 유치한 누벤트 “서비스 확대 나서겠다”

누벤트가 펀플웍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누벤트는 지난 2015년 6월부터 O2O 커머스 플랫폼인 쉐어앳을 운영 중이다. 카드를 한 번만 등록하면 모바일 결제는 물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매장에서 발생하는 결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해 소비자가 갈 만한 곳이나 실제로 많이…

read more
 
 

70억원 투자 받은 글로벌 강소기업

소프트뱅크벤처스가 덕우전자에 70억 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덕우전자는 지난 1992년 설립된 기업으로 스마트폰과 자동차 정밀 부품을 제조하고 있다. 샤프와 소니, 폭스콘, LG이노텍 등에 납품 중이며 우리나라 외에도 중국과 멕시코, 폴란드 등에 현지 생산 거점을 갖추고 있다. 월 4,000만 개 이상 제품을 양산할 수 있고 올해 매출도 1,000억 원 이상을 내다보고 있다.

read more
 
 

케이큐브·카카오브레인 ‘AI 개인화 플랫폼’ 공동 투자

케이큐브벤처스가 카카오브레인과 함께 인공지능 개인화 플랫폼 스타트업인 스켈터랩스에 공동 투자했다고 밝혔다.

스켈터랩스는 구글과 카이스트 인공지능 연구소 출신 인재가 설립한 스타트업.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생활 신기술과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소비자 데이터와 딥러닝을 결합해 커머스와 콘텐츠,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분야에 AI 개인화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미 자동화 라이프로깅 서비스와 항공권 예약 서비스, 판매정보관리…

read more
 
 

튜터링, 투자 받고 시장 확대 나선다

튜터링이 빅베이슨캐피탈을 비롯한 투자사로부터 8억 원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튜터링은 실시간으로 해외 원어민 강사와 학생을 연결해주는 온디맨드 교육 플랫폼. 지난해 9월 정식 서비스 이후 가입자 4만 명이 넘었고 주당 평균 22%씩 가입자가 늘어나는 등 성장 중이다.

튜터링이 인기는 끈 비결은 월 200분 기준으로 4만 원대로 전화영어보다…

read more
 
 
 
 
시장이 환영하는 신사업 모델 수립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