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오디오로 PT를?”…다양해지는 피트니스 서비스 4선

밀레니얼이 운동에 대한 기존 인식을 바꾸고 있다. 직접 헬스장을 가는 대신 자신이 원하는 시간, 원하는 공간에서 운동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코로나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에서하는 운동, 홈트레이닝을 비롯해 맞춤형 피트니스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홈핏은 직접 트레이너를 집으로 불러 운동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By
트렌드 화상 수출 간담회 “한국 콘텐츠 붐… 협업 물꼬 트자”

“코로나19 이후 일본 현지에서 한국 드라마가 인기를 얻고 있다. 팬층도 두터워지는 추세다” 쿠보타 사토시 아마존 재팬 영화제작부 부장이 말했다. 쿠보타 사토시 부장은 30일 열린 화상 수출상담회에 참여해 코로나19 이후 일본과 한국 콘텐츠 동향에 대해 전했다. 이날 열린 화상수출상담회에는 ▲방송 ▲게임 ▲실감콘텐츠 ▲캐릭터 ▲만화 분야 총…

By
트렌드 “특허, 온라인에서 쉽고 빠르게 출원한다”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간, 스타트업과 기존 기업 간 베끼기 문제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면서 특허, 디자인, 상표 등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지식재산권은 단순히 모방을 방지하기 위한 수단을 넘어 기업가치, 자금조달 및 투자 유치 등에 반영되고 있어 기술 스타트업이라면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필수 요소가 됐다. 문제는…

By
트렌드 “디지털 전환 가속화… 규제 방향 전환 필요”

“목적과 취지는 좋지만, 디테일이 부족한 규제가 국내 기업 발목을 잡고 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24일 주최한 IT산업 신 모멘텀 창출을 위한 간담회에 참여한 유병준 서울대 교수가 이같이 말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디지털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ICT 기업 성장을 위해서는 규제 개선과 공정한 경쟁 환경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By
트렌드 신보가 육성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5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주최한 유커넥트 시리즈 25일 열렸다. 유커넥트는 기술력과 창의력이 우수한 혁신 스타트업이 민간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돕는 신보 투자유치 플랫폼이다. 올해부터는 유커넥트 확대 운영을 위해 온라인 IR을 시작했다. 이날 열린 유커넥트 시리즈 온라인 IR은 헬스케어 분야 5개 기업이 참여했다. 각 기업은 10분 발표…

By
트렌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더욱 풍성해져”

“스타트업 생태계 굉장히 풍성해졌다.” 임정욱 TBT 공동대표는 25일 세택에서 개최된 스타트업생태계컨퍼런스에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로부터 긍정의 메시지를 많이 받고 있다며 국내 스타트업 시장을 이같이 평가했다. 이날 첫 번째 세션 ‘바람직한 스타트업 생태계’의 두 번째 연사로 나선 임 공동 대표는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변화를 소개하고 코로나가 국내…

By
트렌드 코로나는 미국 스타트업 생태계를 어떻게 변화시켰나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세택(SETEC)컨벤션센터에서 스타트업생태계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행사 첫날인 25일, 바람직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주제로 열린 세션 첫 연사로 나선 김범수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글로벌 파트너는 온라인 영상을 통해 코로나로 변화한 미국 스타트업 생태계를 주제로 현지의 소식을 전했다. 김 파트너는 “코로나로 인한 영향은 한국보다 미국에서 더욱 극명하게 나타나고…

By
트렌드 “공격전술 필요한 시기…스타트업 동료에 조언 구하라”

“코로나19 이후, 공격전술 필요하다” “조금이라도 덜 잃기 위해 집중할 것이 아니라 빠르게 공격 전술 취해야 할 때” 제프리 페인 골든게이트벤처스 공동창업자가 말했다. 골든게이트벤처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동남아시아 지역 스타트업에 시리즈A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제프리 공동창업자는 18일 온라인으로 열린 스타트업포럼 2020에서 ‘일상혁신을 바라보는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를…

By
트렌드 “후배 창업가가 ‘덜’ 고생하는 환경 만들 것”

45세, 자본금 5천만 원, 동료 5명으로 시작했다. 스타트업하려는 생각은 하지도 않았다. 32세에 대기업 임원이 됐지만 이후 재취업이 되지 않았다. 무료로 임대하는 사무실에 터를 잡고 중고가구를 들였다. 바이오, 생명공학 개념이 희박할 당시 제약산업을 떠올렸다. 고령화 시대가 오고 있는 게 눈에 보였다. 동료들에게 사업 아이디어를 말하고 ‘바이오…

By
트렌드 커뮤니티의 진화 “사람 모인 곳에 서비스 난다”

커뮤니티에서 태동한 기업이 방대한 회원수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다각화하고 있다. 2000년대 초 정보 공유 커뮤니티로 시작한 이들 기업은 모바일 앱 출시를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회원 관심사에 밀착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파우더룸은 2003년 네이버 카페로 시작해 ‘코덕'(코스메틱 덕후)들의 놀이터로 이름을 알렸다. 화장품 정보와 후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2030…

By
트렌드 “코로나19 이후 임팩트 투자 유치 전략은..”

“나는 보기 위해서 눈을 감는다” 이덕준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대표가 폴 고갱의 말을 인용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모든 것이 정지되고 있지만 우리에게 중요한 기회를 봐왔는지를 다시금 보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뜻에서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임팩트 투자 시장 변화를 조망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17일 온라인에서 열린…

By
트렌드 부당한 언론보도 피해로부터 구제받기

[스타트업 리걸 클리닉] 이제 막 시작한 벤처기업이 넘어야할 장애물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우선 소수의 창업자들이 어렵게 뜻을 모아 벤처기업을 설립한 뒤,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술로 무장한 제품과 서비스를 시장에 내놓는 것으로 기업의 닻을 올릴 것이고 그 후 그 벤처기업이 항해하기 위해서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By
트렌드 코로나 시대,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은?

아태지역 VC들이 코로나 시대 스타트업 생존 노하우를 주제로 의견을 공유했다. 구글스타트업캠퍼스가 스타트업 재무 건강 시리즈로 준비한 이번 온라인 토크 세션에는 한킴(Han Kim) 알토스벤처스 대표, 유센다이(Yusen Dai) 젠펀드 파트너, 앨런 헬라웰(Alan Hellawell) 알파JWC 벤처스 파트너, 하샤 쿠마르(Harsha Kumar) 라이트스피드 파트너, 켄 야스나가(Ken Yasunaga) INCJ 벤처스 전…

By
트렌드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여행풍경은…

강남구청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 2회 강남스타트업포럼이 11일 열렸다. 강남스타트업포럼은 스타트업의 시장 창출, 서비스 및 제품 개발, 투자 환경, 인재 유입 등 스타트업 생태계의 지속적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김종윤 야놀자 대표는 여행, 숙박 산업의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여행업계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By
1 2 3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