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라운지엑스는 공간 플랫폼.. 스타트업 협업 열려있다”

“(혼자서) 다 할 수 없다. 각 분야에서 잘하는 스타트업과 협력이 필요하다. 라운지엑스가 여러분을 필요로 하거나 여러분이 라운지엑스를 필요로 할 시점이 있을 것. 서로 협력하면 큰 성공 만들 수 있다”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가 말했다. 지난 6월 문을 연 라운지엑스는 푸드테크 레스토랑 레귤러식스 내 마련된 카페다. 로봇…

By
트렌드 여기…건강한 비영리 생태계를 위한 도전장

“가장 멋잇는 사회문제 해결법은 비영리 조직에서 나온다. 그러나 현재는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마저 사회적 가치보단 비즈니스 모델, 지속가능성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 이제는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다.”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대표가 말했다. “이번 비영리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을 통해 초기 단계서부터 비영리 스타트업을 지원해 진입 장벽은 낮추고 새로운 기관, 새로운…

By
트렌드 니베아 액셀러레이터 “유럽 뷰티 시장 진출 도울 것”

독일 스킨케어 기업 바이어스도르프가 국내 뷰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한다. 지난 25일 바이어스도르프는 니베아 액셀러레이터(이하 NX)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오피스 개소식을 열고 향후 사업 계획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NX는 바이어스도르프 대표 브랜드인 니베아가 국내 뷰티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위워크와 파트너십을 맺고 홍대…

By
트렌드 동남아 시장, 넥스트 유니콘 이 분야에서 나온다

동남아시아 시장이 핫하다. 스타트업, 대기업, 벤처캐피털 등 앞다투어 동남아 시장 문을 두드리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이 시장은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 비샬 하날 500스타트업 동남아시아 지역 파트너가 의견을 전했다. 하날 파트너는 2013년부터 동남아시아에 투자를 시작해 현재는 500스타트업 투자 펀드인 500 듀리안 펀드를 통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By
트렌드 “혁신은 우리 모두의 것, 규제샌드박스.. 관점 전환 필요”

“승인 81건, 심사 평균 소요 기간 44일, 혁신금융서비스 41건” 지난 7월 규제샌드박스 시행 100일을 맞아 정부가 발표한 내용이다. 정부는 올해 3월 포괄적 네거티브형 규제로 전환과 규제샌드박스제도 기본 방향이 담긴 행정규제기본법 개정안을 발표됐다. 현행법 적용이 모호하거나 불가능한 신속확인, 실증특례, 임시허가를 골자로 규제에 발목 잡힌 혁신 서비스를…

By
트렌드 제로원데이가 보여줄 무경계의 미래 세상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ZER01NE(제로원)이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현대자동차의 (구) 원효로서비스센터 부지에서 ZER01NE DAY 2019(이하 제로원데이)를 개최한다. 제로원데이는 스타트업과 대기업, 예술가와 개발자 등이 미래를 고민하는 새로운 형태의 페스티벌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이번 페스티벌의 주제는 모든 것의 무경계(Borderless in Everything)다.  아티스트, 스타트업, 컨퍼런스, 퍼포먼스 등 모든 것의…

By
트렌드 “성공과 실패는 쌍둥이.. 좋은 실패 계속하라”

“여러 성공 스토리에 현기증을 느낀다.” 사무엘 웨스트 실패박물관 설립자가 말했다. 성공이라는 결과만 따로 떼어 의미를 되새기는 건 식상하다는 뜻이다. 사무엘 웨스트 박사는 미국 조직심리학자로 2017년 스웨덴 헬싱보리에 실패박물관을 연 인물이다. 지난 4일 개막한 서울스타트업 2019를 찾아 ‘혁신에서 실패의 중요성’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 사무엘 박사는 혁신은…

By
트렌드 기아차가 사회적기업에 주목하는 이유

“자동차 회사가 직면하는 현실이 이렇다.” 김대식 기아자동차기업전략실장이 운을 뗐다. 김 실장은 5일 열린 예비창업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청춘 내:일을 그리다 데모데이 무대에 격려사를 전하기 위해 무대에 올랐다. “우리는 연간 300만 대 이상 자동차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그런데 지금 굉장한 위기와 마주했다.” 김 실장은 현재 자동차 산업을 위기라고…

By
트렌드 롯데·삼성·CJ “스타트업과 이해 기반한 만남 원한다”

5일 서울 DDP에서 둘째날을 맞이한 스타트업 서울 2019이 대기업-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 모인 이들은 강태욱 롯데액셀러레이터 심사역, 김종훈 삼성넥스트 프로, 이재훈 CJ주식회사 팀장, 크리스티안 디에크만 벤츠코리아 상무. 이들은 각각 자사-스타트업간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를 소개하며 바람직한 협력 모델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자리를 통해 각 패널이…

By
트렌드 서울시 무대 삼아 공공구매·투자 유치한 팀은?

행사 둘째날을 맞이한 스타트업서울 2019. 개막식을 바로 이어 DDP 알림1관에서 열린 혁신기술 제품 공공구매를 위한 테스트베드 피칭대회서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 기술을 개발한 스타트업 10곳의 발표가 진행됐다. 대회는 스타트업서울 2019와 동시 진행되는 ‘테스트베드 서울박람회’의 일환으로 서울시 관련 기관과 공공구매를 매칭하고자 마련됐다. 현장서 발표에 나선 10개 기업 중…

By
트렌드 “서울, 글로벌 스타트업 허브로 발돋움하려면…”

“서울 스타트업 생태계, 연결성에 주목하라.” JF고디어 스타트업지놈 대표가 말했다. JF고디어는 5일 스타트업서울 2019 기조연설 무대에 올라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와 서울’에 대해 발표했다. JF고디어 대표는 스타트업 생태계에 20년 간 몸 담으며 2번의 엑싯과 2번의 실패를 경험했다. 이후 서로가 서로에게 배우고 도울 필요가 있다는 판단 하에 스타트업지놈을…

By
트렌드 임팩트얼라이언스 “소셜 임팩트 생태계 연대..정책 목소리 낸다”

“소셜임팩트로 함께 만들어가는 더 나은 세상 꿈꾼다” 사회적 문제 해결과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는 소셜임팩트 생태계가 연대를 선언했다.  숙의를 통해 정책 설계에 목소리를 내는 것은 물론 소셜 임팩트 생태계 내 복지 환경도 함께 만들어나간다는 구상이다. 소셜 임팩트 생태계연대 ‘임팩트얼라이언스’가 5일 창립 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을…

By
트렌드 모든 스타트업에 문 연 삼성전자 “씨랩은 처음이죠?”

“이미 많은 대기업과 지원 기관이 앞서서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둔 것은 맞다. 갑자기 우리가 왜 스타트업에 주목한 거냐 반문할 수도 있다. 하지만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고 본다. ‘씨랩 아웃사이드’를 통해 경쟁사가 아닌 스타트업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미래 사업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 4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스타트업과 예비창업팀을 대상으로 ‘씨랩(C-Lab)…

By
트렌드 “비즈니스 매너는 전략, 좋은 전략을 갖기 위해 필요한 건..”

일로 만난 사이에서 대개 처음 하는 행동은 명함 교환이다. 찰나의 순간 통성명은 물론 자신이 속한 조직과 직무에 대한 정보 교환이 이뤄진다. 서로가 바라는 바를 빠르게 파악하고 각자에 유리한 방향으로 끌고 나가기 위한 첫 걸음이 시작된다. 명함 교환 팁이라고 검색만 해도 관련 콘텐츠가 수두룩 쏟아지는 것도…

By
1 2 3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