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반반택시, 서비스 혁신 모델 적용… ‘반반택시 그린’ 출시

택시 호출 플랫폼 반반택시를 운영하는 코나투스가 1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서비스 혁신 모델과 리브랜딩 방향을 발표했다. 반반택시는 이 날 간담회에서 출시 1주년을 맞아 한국형 상생 기반 모빌리티를 반영한 ▲가격혁신 ▲품질혁신 ▲배차혁신 ▲안전혁신 서비스를 소개했다. 기존에 시행해 왔던 혁신 서비스를 기반으로 올 하반기까지 새로운 신규 서비스가 대거…

By
트렌드 “콘텐츠 기업 민간 자금조달 문턱 낮출 것”

“콘텐츠 기업이 민간 자금 조달 시 문턱을 낮출 수 있도록 완성보증 제도 등을 통해 융자 확대할 것” 이해돈 문화관광체육부 문화산업정책과장이 말했다. 코로나19 이후 콘텐츠 업계에 새로운 성장 전략이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 차원에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대한 답이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1일 주최한 랜선포럼…

By
트렌드 40조 ‘키즈시장’ 주목한 스타트업… 온라인 기반 사업 확대

국내 주요 스타트업들이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키즈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자녀수 감소에도 아동 1인당 소비 금액은 늘어나는 추세다. 유엔인구기금의 분석에 따르면 2019년 한국 출산율은 198개국 중 최저치를 기록했다. 반면, 지난해 이베트스투자증권이 발간한 키즈 산업 보고서에 의하면 국내 키즈 시장 규모는 2002년 8조 원에서 2017년…

By
트렌드 해외법인과의 분쟁해결 방안은?

[스타트업 리걸 클리닉]해외법인 또는 외국인과의 계약 체결시 추후 분쟁해결을 어떻게 할지 미리 정하는 것은 필수사항 중에 하나입니다. 양 당사자가 다른 국가의 국적자 또는 거주자일 경우 서로 자신이 속한 국가의 법원에서 소송을 진행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타국 법원에서의 소송은 생소한 법률 및 절차를 배워야 하는…

By
트렌드 미리보는 ‘서울시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데모데이 8팀

서울시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데모데이 사전 녹화가 8일 서울시청에서 열렸다. 서울시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을 서울시가 발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시가 지원하고 임팩트투자 전문기관 크레비스파트너스가 육성하며 소셜벤처 지원 공공 프로젝트로는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된다. 프로젝트는 2년간 최대 10억 원까지 팀별로 지급되며 지원 규모는 80억 원이다. 데모데이에는 교육,…

By
트렌드 하드웨어 스타트업이 스케일업 하려면?

하드웨어 스타트업이 많지만 유니콘 기업으로 오른 국내 하드웨어 스타트업은 아직 없다. 왜일까. 최종호 키튼플래닛 대표가 드림플러스 인싸나잇 이벤트를 통해 하드웨어 스타트업 성장의 어려움과 스케일업을 위한 전략을 공유했다. 최 대표는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검색하면 실패 사례가 나오고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을 검색하면 성공 사례가 나오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그만큼 하드웨어…

By
트렌드 국내 법인의 해외 시장 진출 체크 포인트

[스타트업 리걸 클리닉]국내 법인의 해외 시장 진출은 새로운 시장 개척이라는 기대를 안겨줌과 동시에 국내와는 너무나도 다른 법률 체계로 인해 혼란을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각 나라마다 대륙법과 영미법의 법률체계 중 어떤 법체계를 사용하는지부터 시작해서, 명문규정이 있더라도 실제로 그 나라에서 해당 법률이 적용되는 범위는 어느정도인지 이해하는데 시간과…

By
트렌드 “오디오로 PT를?”…다양해지는 피트니스 서비스 4선

밀레니얼이 운동에 대한 기존 인식을 바꾸고 있다. 직접 헬스장을 가는 대신 자신이 원하는 시간, 원하는 공간에서 운동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코로나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에서하는 운동, 홈트레이닝을 비롯해 맞춤형 피트니스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홈핏은 직접 트레이너를 집으로 불러 운동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By
트렌드 화상 수출 간담회 “한국 콘텐츠 붐… 협업 물꼬 트자”

“코로나19 이후 일본 현지에서 한국 드라마가 인기를 얻고 있다. 팬층도 두터워지는 추세다” 쿠보타 사토시 아마존 재팬 영화제작부 부장이 말했다. 쿠보타 사토시 부장은 30일 열린 화상 수출상담회에 참여해 코로나19 이후 일본과 한국 콘텐츠 동향에 대해 전했다. 이날 열린 화상수출상담회에는 ▲방송 ▲게임 ▲실감콘텐츠 ▲캐릭터 ▲만화 분야 총…

By
트렌드 “특허, 온라인에서 쉽고 빠르게 출원한다”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간, 스타트업과 기존 기업 간 베끼기 문제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면서 특허, 디자인, 상표 등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지식재산권은 단순히 모방을 방지하기 위한 수단을 넘어 기업가치, 자금조달 및 투자 유치 등에 반영되고 있어 기술 스타트업이라면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필수 요소가 됐다. 문제는…

By
트렌드 “디지털 전환 가속화… 규제 방향 전환 필요”

“목적과 취지는 좋지만, 디테일이 부족한 규제가 국내 기업 발목을 잡고 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24일 주최한 IT산업 신 모멘텀 창출을 위한 간담회에 참여한 유병준 서울대 교수가 이같이 말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디지털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ICT 기업 성장을 위해서는 규제 개선과 공정한 경쟁 환경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By
트렌드 신보가 육성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5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주최한 유커넥트 시리즈 25일 열렸다. 유커넥트는 기술력과 창의력이 우수한 혁신 스타트업이 민간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돕는 신보 투자유치 플랫폼이다. 올해부터는 유커넥트 확대 운영을 위해 온라인 IR을 시작했다. 이날 열린 유커넥트 시리즈 온라인 IR은 헬스케어 분야 5개 기업이 참여했다. 각 기업은 10분 발표…

By
트렌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더욱 풍성해져”

“스타트업 생태계 굉장히 풍성해졌다.” 임정욱 TBT 공동대표는 25일 세택에서 개최된 스타트업생태계컨퍼런스에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로부터 긍정의 메시지를 많이 받고 있다며 국내 스타트업 시장을 이같이 평가했다. 이날 첫 번째 세션 ‘바람직한 스타트업 생태계’의 두 번째 연사로 나선 임 공동 대표는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변화를 소개하고 코로나가 국내…

By
트렌드 코로나는 미국 스타트업 생태계를 어떻게 변화시켰나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세택(SETEC)컨벤션센터에서 스타트업생태계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행사 첫날인 25일, 바람직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주제로 열린 세션 첫 연사로 나선 김범수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글로벌 파트너는 온라인 영상을 통해 코로나로 변화한 미국 스타트업 생태계를 주제로 현지의 소식을 전했다. 김 파트너는 “코로나로 인한 영향은 한국보다 미국에서 더욱 극명하게 나타나고…

By
1 2 3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