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우수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기관 서울바이오허브가 입주기업 모집 대회인 ‘바이오 스타트업 챌린지’를 개최한다. 창업 5년 이하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되었으며, 오는 8월 6일까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바이오허브(이하 바이오허브)는 초기 바이오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스타트업을 돕고, 바이오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기위해 서울시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바이오 창업 보육 기관이다.

기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10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이들에게는 바이오허브에 입주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총 상금 1억 5천만 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스타트업에 필요한 모든 컨설팅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한다.

기업 사무실 및 실험실, 공용 연구 장비 등 최적의 기업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바이오 특화 교육, 1:1 맞춤형 파트너링, 멘토링 등이 준비되어 있다. 바이오허브는 창업기업과 투자자, 글로벌 기업 간의 접점을 확대하여 오픈 이노베이션 공간을 조성하고 기술 사업화를 촉진시킨다는 계획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준비하여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에서 제출하면 된다. 의약의료기기 등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 가운데 5년 이하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 멘토링을 통해 기술성, 경영능력, 사업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과 장려상 5팀을 선발하며 상위 5팀에겐는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최종 결과에 관계없이 1차 발표 심사를 통과한 모든 기업은 약 2주간 진행되는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