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정치 플랫폼 ‘옥소폴리틱스’, 20억원 투자 유치

데이터 기반 모바일 정치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 ‘옥소폴리틱스(대표 유호현, 유찬현)’가 2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에는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넥스트랜스&모카벤처스, 해시드 등이 참여했다.

2020년에 설립된 ㈜옥소폴리틱스는 유권자에게는 쉬운 정치뉴스, 쉬운 정치 소통이 가능한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기존 온라인 정치 커뮤니티의 문제점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말풍선 뉴스를 통해 뉴스의 핵심만을 전달하고, 나의 의견을 간단히 표출할 수 있는 OX 기능, 그리고 다른 사람의 댓글과 채팅에 참여함으로 정치를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옥소폴리틱스는 정치인에게는 쉬운 여론 파악, 데이터 기반 홍보가 가능한 데이터 플랫폼으로서 기존 여론조사 및 홍보채널의 문제점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금번 투자를 통해 옥소폴리틱스는 본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빠른 유저 확보 뿐만아니라, 데이터 리포트 등 유료 서비스 고도화와 해외 진출을 위한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커뮤니티 내에 다양한 유저와 컨텐츠를 확보하여 옥소폴리틱스 내에서 다양한 성향별, 분야별, 기능별 경험이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또한 깊이 있는 소통을 원하는 유저, 치열한 논쟁을 원하는 유저, 재미있는 소통을 원하는 유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플랫폼, 지역별, 주제별, 정치 성향별 토론이 가능한 플랫폼, 커뮤니티형, 뉴스형, 설문형 등 다양한 맞춤형 기능으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도약할 예정이다.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의 최한나 선임연구원은 “첨예한 이해관계가 얽힌 정치에서 비즈니스를 만드는 일은 결코 쉽지 않으나 사회구성원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담아내는 장(커뮤니티)을 만들고, 이러한 커뮤니티를 통해 데이터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볼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소통과 좋은 의사결정이 만들어져 간다면 ‘정치’라는 영역에서도 새로운 임팩트를 창출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옥소폴리틱스 유호현 대표는 “옥소폴리틱스는 모든 사람의 모든 생각을 끌어내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하며 “시대의 변화에 따라 늘 새로운 문제정의를 필요로 하지만 관성과 전통과 관례가 가장 크게 작용하는 정치라고 생각한다. 가장 변화하기 힘든 곳에 변화를 위한 생각들을 끌어내고 함께 토론해 나가며 변화를 자극하는 곳이 옥소폴리틱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