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바이프로스트’, P2E 게임 서머너 유치로 NFT 확장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대표 박도현, 이하 파이랩)는 블록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를 NFT 게임 플랫폼으로 확장, 첫 번째 디앱(DApp)으로 P2E 게임 ‘서머너(Summoner)’를 유치했다.

파이랩은 서머너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NFT게임 관련 비즈니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바이프로스트를 플랫폼으로 다양한 NFT 게임을 유치하고, 수많은 게임 속의 다채로운 NFT를 한 자리에서 거래할 수 있는 자체적인 NFT 마켓플레이스까지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바이프로스트를 디파이, NFT, 블록체인 게임 등이 활발하게 공존하는 ‘토탈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각오다.

생태계 첫 번째 디앱인 서머너에는 바이프로스트의 멀티체인 기술이 적용됐다. 멀티체인 기술이 디앱 속의 수많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각 기능에 적합한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 위에서 분산해 구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때문에, 기존 블록체인 게임과 달리 속도 지연, 높은 수수료 등의 불편함 없이 원활하게 작동한다.

서머너는 소환사가 소환수를 찾으면서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 장르의 P2E(Play to Earn) 게임으로, 게임을 하며 얻은 암호화폐나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유저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자신만의 NFT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능력치가 더 높은 캐릭터를 만들어낼수록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능력치는 희귀도(Rarity)에 의해 결정되며 희귀도 상승을 위한 캐릭터 교환이나 동시교배(Breeding) 등도 가능하다. 오픈 베타는 내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파이랩 박도현 대표는 “서머너는 파이랩테크놀로지가 그리는 NFT 게임 관련 비즈니스 모델의 출발점”이라며, “유저가 실제로 즐기는 게임, 게임이 모인 플랫폼, 게임 속 NFT가 거래되는 마켓플레이스를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초기 단계인 P2E 게임 시장을 재빠르게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이랩은 지난 3일 다중 디파이 활용 서비스 ‘체인러너 Q (ChainRunner Q)’를 공식 론칭했다. 체인러너 Q는 동시에 다수의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체인러너 Q를 활용하면 블록체인 프로그래밍에 지식이 없는 비전문가도 클릭 몇 번 만으로 복수의 디파이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현재 파이랩이 운영 중인 멀티체인 디파이 서비스 바이파이를 포함해 컴파운드(Compound), 에이브(AAVE), 스시스왑(Sushiswap) 등의 디파이 서비스를 체인러너 Q를 통해 관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