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시프트바이오, 2022 ‘퍼스트 펭귄’ 선정

(주)시프트바이오가 2022년도 ‘퍼스트 펭귄’에 선정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유망창업기업이자 혁신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퍼스트 펭귄은 신용보증기금(KODIT)이 창업 후 5년 이내의 기업 중 혁신적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해 미래성장이 기대되는 핵심 창업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제도다. 선정 기업에는 3년 간 최대 20억 원의 보증과 각종 혜택이 지원된다.

신용보증기금은 “퍼스트 펭귄은 ‘무리 중에서 처음 바다에 뛰어든 펭귄처럼, 현재의 불확실성을 감수하고 과감하게 도전하는 기업’”이라면서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창업기업 중 사업경쟁력이 탁월하여 향후 강소기업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신사업 선도 기업에 대해 밀착 지원·육성하는 신보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제도”라고 소개했다.

실제로 퍼스트 펭귄에 선정되었던 많은 기업들이 든든한 지원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큰 성공을 이룬 사례가 많고, 신 시장을 개척하며 글로벌 리더로서의 도전도 이어지고 있다.

시프트바이오는 “‘혁신’·‘독창’·‘창의’·‘우수한 기술력’·‘사업경쟁력’ 등 퍼스트펭귄을 지칭하는 모든 단어들이 우리가 추구하던 바와 정확히 일치해서 더욱 의미가 있다. 또한 이번 선정에 ‘SBI-102’가 중심이 되었는데, 우리만의 엑소좀 플랫폼 기술이 글로벌 리더로서의 성장이 기대되는 혁신 기술로 인정받아 보람이 크다”고 전했다.

SBI-102은 시프트바이오만의 독창적 엑소좀 기술을 기반으로, NASH등 희귀 질병과 암을 위해 개발된 복합기능성 치료제다. 엑소좀 표면에 치료용 단백질의 발현을 최대화하는 맥시좀(Maxisome) 플랫폼 기술을 개발, 이를 통해 줄기세포 유래 기반으로 SBI-102를 개발했다. 그리고 지난 4월에는 미국 엑소좀 전문 생산 공정 개발 회사인 RoosterBio와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 상용화 초읽기에 들어갔다.

또한 CSO 서비스 역시 ‘퍼스트 펭귄’ 선정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시프트바이오가 최근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시작한 CSO(Contract Science Organization) 서비스 사업은 ‘3조의 비용과 10년 이상의 기간이 필요한 신약 개발의 고위험을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으로 평가 받으며, 별다른 홍보가 없었음에도 이미 다수의 고객사들을 확보한 상황이다. 최근 제약 회사 뿐만 아니라 대기업에서도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 확보의 니즈가 커지고 있기에, 최적의 시기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시프트바이오는 “우리의 연구에는 한계가 없지만, 목표만큼은 늘 한결같다. 의료미충족 수요를 줄이고 환자들에게 ‘두 번째 기회’를 주겠다는 우리의 비전을 믿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더욱 발전하고 앞서가는 시프트바이오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