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의료 솔루션 기업 ㈜휴톰(대표 형우진)은 YONSEI 글로벌 혁신의료기술 실증지원센터의 해외 공동전시관 참가기업으로 선정돼,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25’(이하 ‘MEDICA’)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휴톰은 이번 전시에서 AI 기반 폐절제술 보조 솔루션 ‘RUS Lung’을 중심으로 기술력을 선보인다. ‘RUS Lung’은 흉부 컴퓨터단층촬영(CT) 영상을 3D로 재구성해 폐의 해부학적 구조(폐엽, 기관지, 혈관 등)를 시각화하며, 폐절제술 전 수술 계획 수립과 수술 중 내비게이션 활용을 지원하는 AI 기반 의료 솔루션이다.
MEDICA 현장에서는 ‘RUS Lung’의 3D 시각화 기능과 실제 임상 적용 사례가 시연될 예정이다. 휴톰은 이를 통해 폐암 수술의 정밀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기술력을 소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AI 수술 지원 솔루션의 경쟁력을 강조할 계획이다.
형우진 휴톰 대표는 “RUS Lung은 의료진이 폐절제술 전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히 파악하고 최적의 수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 AI 솔루션”이라며 “이번 MEDICA 참가를 통해 당사의 기술을 세계 시장에 알리고 해외 의료기관 및 기업과의 협력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