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돈을 벌 수 있게 해주는 공유경제

오늘 ABC방송의 간판뉴스프로그램인 ABC월드뉴스를 보다가 “‘The Sharing Economy’ Can Make You Big Bucks”(공유경제가 큰 돈을 벌게 해준다)라는 꼭지를 보게 됐다. 재미있는 뉴스리포트이니 위의 동영상을 한번 꼭 보시길.

출처: ABC뉴스
출처: ABC뉴스

이것은 Real Money라는 미국의 가정이 돈을 절약할 수 있게 해주는 시리즈보도를 하는 코너의 일환으로 보도한 것 같은데 공유경제가 벌써 이렇게까지 미국인의 삶에 파고 들고 있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됐다. 에어비앤비(Airbnb)뿐만이 아닌 것이다.

abc2예를 들어 DogVacay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남의 개를 맡아주고 하루 35불씩 버는 강아지 애호가가 나온다.

abc3

abc4

스핀리스터라는 자전거공유서비스로 중고 자전거를 빌려주고 한번에 30불씩 버는 청년이 있다.

estima5

이 회사에 홈페이지를 보니 샌프란시스코에는 이렇게 빌릴만한 자전거가 많다. 다음엔 정말 한번 빌려봐야겠다.

estima6

대체로 사용하지 않고 집에서 놀리는 자동차를 릴레이라이드닷컴을 통해 빌려주고 있는 부부가 나왔다. 차를 빌려가서 한달에 최고 1천불까지 내는 고객이 있다고 한다. 덕분에 자녀의 대학학자금을 쌓아간다고 한다.

7

8

집의 세컨드카는 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괜찮은 용돈을 벌 수 있겠다. 사고가 나도 이 회사의 보험으로 1백만불까지 커버해준다고 한다.

9

프로야구경기가 있을때마다 경기장 근처에 사는 덕에 주차장을 비싼 값에 빌려주는 사람도 있다. “우리집에 주차하세요”(Parkatmyhouse.com)라는 서비스를 이용해서다.

10

오늘 테크니들뉴스를 보니 심지어 화장실나눔을 실현하는 화장실 공유경제 서비스 AirPnP라는 회사도 나왔다.

위 ABC뉴스보도에 부제목으로 붙인 “집에 숨어있는 현금(Hidden Cash at Home)“이란 문구가 공유경제모델의 장점을 그대로 설명하는 듯 싶다.

미국에서는 이제 공유경제가 완전히 대세로 진입하는 것 같은데 한국에서도 이 바람이 거세게 불어올 것 같다. 아직 공유경제서비스를 한번도 안써본 분들은 꼭 시도해보시길. 개인적으로는 에어비앤비의 팬이고 Lyft, Uber 등을 써본 편인데 더 나아가서 위에 나온 다양한 서비스를 한번 써보고 내 주위에 남들과 나눌만한 것이 없는지 봐야겠다.

글 : 에스티마
출처 : http://goo.gl/Vq3vV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