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관리앱 `리멤버`, 10억원 투자 유치 성공

출처: http://dramancompany.com/12
출처: http://dramancompany.com/12

비즈니스의 가장 좋은 파트너인 명함관리 앱, 리멤버가 총 10억원 규모의 초기 자금 확보에 성공했다.

‘리멤버’의 서비스사인 드라마앤컴퍼니는 28일, 엔젤 투자자인 프라이머의 이택경 대표와 링크나우의 정장환 대표로부터 2억원을, 벤처캐피탈 캡스톤 파트너스로부터 3억원을 유치해 총 5억원의 초기 자금을 확보했다. 또한 캡스톤파트너스가 운영기관으로 참여 중인 글로벌시장형 창업사업화 R&D사업(TIPS) 선정에 따른 5억원의 정부 출연금을 포함, 총 10억원의 초기 자금을 확보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및 확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리멤버는 기존 OCR(광학문자인식) 기술 기반의 명함관리 앱들과 달리 사람이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100%에 가까운 정확도를 자랑한다. 또한 쌓여있는 명함을 박스에 담아 드라마앤컴퍼니 본사로 보내면 모두 입력한 후 회송해주는 대량명함 일괄 처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드라마앤컴퍼니의 최재호 대표는 “금번 자금 유치는 명망 있는 엔젤투자자와 초기투자 전문 벤처캐피탈, 정부가 함께 참여한 의미있는 스타트업 투자 사례이며, 서비스의 본격적인 확장에 앞서 신뢰할만한 파트너들과 함께 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최고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명함 관리 서비스를 기반으로 궁극적으로는 ‘아시아형 링크드인’을 만드는 것이 목표” 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투자를 주도한 캡스톤파트너스는 대표적인 초기투자 전문 벤처캐피탈로, 국내 최초의 모바일 광고플랫폼 ‘카울리’를 만들고 최근 옐로모바일에 성공적으로 매각된 FSN, 커플 SNS ‘비트윈’을 만든 VCNC, 영화 추천 서비스 ‘왓챠’를 만든 프로그램스 등에 투자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낸 바 있어 이번 투자에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현재 리멤버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플레이네이버N스토어에서, iOS 버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글 : Jay (mj@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