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콘텐츠를 캐스팅 합니다, 제3회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 개최

문화창조융합센터가 9월 5일까지 ‘제3회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에 참가할 스타트업과 창작자를 모집한다.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은 세계 시장을 끌어당길 창작 생태계를 조성하고 신사업 콘텐츠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하반기에 처음 개최됐다. 이태까지 총 36개 창작자와 스타트업을 발굴했으며, 선정된 팀에게는 상금을 비롯한 멘토링과 홍보/마케팅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번 제3회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은 차세대 애니메이션, VR, 홀로그램 공연, 웹툰과 웹드라마, 융복합 전시 체험, 테마파크, 전통 콘텐츠 등 14개로 분야로 확대하여 진행한다.

특히 에버랜드, CJ CGV, LG전자, NHN 엔터테인먼트, 싱가폴K-LIVE 등이 참여하여 자신의 파트너가 될 융복합 콘텐츠를 캐스팅한다.

차세대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CJ CGV와 LG전자가, VR 어트랙션 분야는 에버랜드, 웹툰과 웹 콘텐츠 분야는 NHN엔터테인먼트와 72초TV가 각각 참여해 우수 크리에이터를 발굴 및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은 분야별로 1개에서 3개 팀을 선발해 약 30개 팀을 선발한다. 선정된 각 팀에게 1천만 원에서 3천만 원의 제작지원금을 지원한다.

또한, 연말 최종 성과 발표회를 개최해 대상에게는 5천만 원, 최우수상에게는 2천만 원을 수여하는 등 총 4억 7천여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융복합 콘텐츠 공모전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문화창조융합센터 “오 크리에이티브 리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