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외

◇ 경기도,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18일부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멘토링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당신의 콘텐츠를 캐스팅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멘토링 지원 프로그램’은 경기도가 시행하는 1인 콘텐츠 창작자 양성 사업의 일환이다. 멘토링 세션에서는 MCN 비즈니스 모델 및 콘텐츠 수직 계열화 전략, 트렌드 전략&글로벌 플랫폼 소개, 콘텐츠 마케팅 및 브랜드캐스트™ 운영 노하우, 글로벌 크리에이터 성장과 사례 외에도 크리에이터 세미나가 준비됐다. 특히, 크리에이터 세미나는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나서 현실적인 조언과 채널 운영 방법에 대해 전하며 토크 콘서트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콘텐츠 창작자 중 미디어 채널 운영 및 수익창출 과정에서 컨설팅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또한 참가자 가운데 우수팀을 선발해 공개 라이브 방송 제작 지원, 자몽 미디어센터 무상 이용 혜택 및 수익창출 펀딩 프로그램 참가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프로그램 모집 기간은 10월 15일까지이며 참가 신청은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멘토링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메일 및 카카오톡(@mediazamong)을 통해 상담 가능하다.

◇ 경남창조센터, 스타트업 시너지 서밋 개최=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제1회 스타트업 시너지 서밋’ 행사가 9월26일(화) 14:00부터 센터 교류공간 열린다. 이번 행사는 경남지역 스타트업 간의 비즈니스 협업과 상호 일감매칭, 그리고 채용 발굴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사업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슈를 스타트업, 창업유관기관, 투자자와의 매칭을 통해 스타트업의 자생적인 성장 생태계를 함께 만들고자 이번행사를 마련했다. 사전행사로는 오피닝 스피치로 참가한 기업 소개 시간을 마련했고, 본행사에서는 스타트업 시너지 토크콘서트(토크쇼), 매치업 스타트업(기업 매칭 PR), 네트워크 파티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공식신청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