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한국전파진흥협회 VR/AR/MR 교육과정 모집 외

한국전파진흥협회, VR/AR/MR 교육과정 모집=한국전파진흥협회가 오는 7월 28일까지 VR/AR/MR 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과정은 방송통신발전기금 지원을 통해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12명 내외 소수 인원으로 운영된다. 또 10년 이상 경력 개발자가 직접 강의를 하고 멘토링을 진행해 전문가 양성에 초점을 맞춰 진행할 예정. 교육 품질 확보를 위해 홀로렌즈와 메타2, 오큘러스 등 최신 장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 요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이페어, 태국 IMPACT 전시팀과 업무 협약=마이페어가 태국 방콕에 위치한 현지 기업인 IMPACT 전시팀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마이페어는 IMPACT의 박람회 정보를 제공하고 국제빌딩박람회&컨퍼런스, 태국 아세안 의료기기 박람회, 리테일EX 아세안 행사를 지원한다. IMPACT는 아시아 최대 규모 전시장 중 하나로 B2B 박람회 상당수를 유치하고 있다. 김현화 마이페어 대표는 “박람회는 기업이 해당 시장에 진출하는데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지만 해외 박람회의 경우 국내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가 어려웠다’며 “이번 MOU를 통해 마이페어가 2년간 축적한 기업 맞춤형 박람회 분석 노하우를 해외 박람회로 확장해 국내 우수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정보를 지원하고 어드바이저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경남혁신센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 선정=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8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경남지역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센터는 1년간 사업비 20억 원 가량을 확보해 창업 3∼7년 미만 기업을 위한 사업 모델 개선, 제품과 서비스 고도화, 시장 진입 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한다. 또 ICT 제조업과 바이오 분야 혁신성장 사업화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제조사 매칭, 제품 개선 아카메디 등을 운영한다. 지앤텍벤처캐피탈, 부산기술지주연합, 에이블벤처스, 제피러스랩 등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발굴한 우수 창업 기업에게 자금 지원 뿐 아니라 투자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와디즈, 하반기 신입 및 경력 PD 특별 채용=와디즈가 8월 5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자금 유치를 하기 위한 컨설팅 지원 펀딩 전문가 그룹인 PD(Project Director) 특별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채용 부문은 리워드(신입)와 투자금융(신입 및 경력) PD 2가지 부문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신청을 받는다. 와디즈 측은 지원자를 위한 채용 설명회를 오는 8월 1일 19시부터 본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7월 31일까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채용 직무 소개와 현직자 특강, 소그룹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출판 지와수, 원 포인트 K-스타트업 창업 출간=원 포인트 K-스타트업 창업(이홍철 저, 도서출판 지와수)은 스타트업을 위한 단계별 성공 전략과 창업 지원 제도 맞춤 활용법를 다룬다. 스타트업을 위한 지식만 전달하는 게 아니라 문제가 생겼을 때 필요한 노하우나 실질적 해결 방법을 소개하는 것. 성장 단계별로 알아야 할 지식이나 준비해야 할 사항을 통해 창업자가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금 조달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하는 것도 이 중 하나다. 수많은 창업 지원 기관과 지원 제도를 이해하고 활용해야 하기 때문. 아이디어 검증과 고도화, 멘토링과 창업교육 활용하기, 비즈니스 모델 만들기나 시장 규모 예측 및 경쟁사 분석하기, 비즈니스 모델 고객 검증하기, 창업팀 만들기 등 창업 과정에서 필요한 일 외에도 자금 조달하기와 회사 설립 과정에서 챙겨야 할 것들, 시제품 만드는 방법과 고객 검증 방법, 직원 채용과 초기 조직 문화 셋업, 제품 상용화 준비에 필요한 사항과 시장 진입 계획, 지속적 성장을 위한 전략까지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모든 단계를 다루고 있다. 이홍철 저자는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창간 편집장, 데이콤 본부장, LG유플러스 상무 등 미디어와 민간 기업을 두루 거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인 엑스퍼타임 대표를 맡고 있다.

기보,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발표=기술보증기금이 7월 26일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10일까지 국민 제안 76건, 직원 제안 18건 등 모두 94건이 접수되는 등 관심을 모았다. 국민 제안 최우수상 수상작은 ‘기업경영활동지수 도입을 통한 보증 신상품’. 보증 심사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기업 금융 거래 편의성을 높이고 사회적 비용 감축 효과를 거두자는 내용이다. 기보 측은 이번 혁신 아이디어를 중장기 혁신 추진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 2018 부산 VR 페스티벌 참가=와이제이엠게임즈가 7월 26∼2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8 부산 VR 페스티벌에 와이제이엠게임즈, 원이멀스, 오에스벤처스, 서울XR스타트업 등 관계사와 참가한다고 밝혔다. 원이멀스는 마이타운 시리즈 게임을 선보일 예정. 이번 페스티벌 기간 중에는 4D 효과를 가미한 버전을 첫 공개할 예정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공동 체험 부스는 엔터VR을 운영 중인 오에스벤처스가 맡아 프리미엄 VR카페 노하우를 녹일 예정이다. 또 서울XR스타트업은 코믹스보이, 코드리치, 핑거아이즈와 공동 참가해 VR 웹툰과 VR 스포츠 트레이닝, VR FPS 등을 공개한다.

크몽, 요기요와 닭블레스유 복날 이벤트=크몽이 복날을 맞아 8월 14일까지 치킨 200마리를 지급하는 이벤트인 닭블레스유를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2가지. 크몽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거나 크몽에서 서비스를 판매 중인 전문가를 대상으로 크몽 앱에서 수익금 출금을 하면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는 말복날인 8월 16일 일괄 발표된다. 이번 행사는 요기요와 콜라보로 진행하는 것으로 당첨자에게는 요기요 치킨 메뉴에서 쓸 수 있는 1만 8,000원 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케이뱅크, 17-18세 가입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케이뱅크가 기존 만 19세 이상만 가능했던 예금 개설이 만 17세 이상 미성년자로 확대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본인 명의 휴대폰과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케이뱅크 예금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다만 체크카드는 만 17세 이상부터 발급 가능하지만 후불교통카드는 만 18세 이상부터 가능하다. 케이뱅크 측은 미성년자 계좌의 대포통장, 금융 사기 오남용 방지를 위해 1일 이체 한도를 앱이나 웹 50만 원, 자동화 기기 50만 원 등 총 100만 원으로 줄이는 등 이체 한도 관리도 강화했다. 케이뱅크는 8월 31일까지 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만 17∼18세 고객 200명에게 코부기 저금통이나 라인프렌즈 여권 케이스, 멀티파우치를 증정한다. 관련 내용은 케이뱅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슈퍼핫딜 진행=야놀자가 7월 29일까지 휴가철을 맞아 전국 인기 레저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슈퍼 핫딜을 진행한다. 대상은 △용인 캐리비안베이 △홍천 오션월드 △평창 블루캐니언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일산 아쿠아리움 △제주 신화월드 및 상효원 △아산 스파비스 △리솜 천천향 △대전 아쿠아리움 △경산 펀펀비치 워터파크 △화순 아쿠아나 워터파크 △태안투어패스 △북한강투어패스 △서울 하이 아이스크림展 14종. 온라인 판매가보다 15∼39% 추가 할인 혜택을 주거나 티켓 1+1 혜택을 적용한다. 야놀자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미사용 티켓은 현금이나 카드 등 결제 수단으로 전액 자동 환불된다. 야놀자는 또 8월 9일까지 더놀자 쿠폰 100% 증정 이벤트도 병행한다. 레저 티켓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숙박 쿠폰 5,000원을 지급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