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 외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 진행=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 레츠고(Let’s Go)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기업가정신에 대한 인식 제고. 교육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한 것. 초중고교생을 비롯해 학부모와 교사 등 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 8∼11월까지 3개월간 28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에는 오이씨랩, 이그나이트스파크,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더플레이컴퍼니 등이 참여할 예정. 8월 20∼21일에는 모두가 행복한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교육을 시행하고 9월부터는 중고등학교 교사와 교육 관계자, 학부모와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한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이 외부에 알려져 더 많은 이들이 기업가정신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깨닫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업가정신 교육을 발굴하고, 관련 생태계 저변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 측은 후원 사업도 실시 중이다. 청소년 기업가정신을 향상시키려는 교사가 프로젝트 계획서를 작성해 8월 26일까지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최대 200만 원까지 후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창업허브, 우수창업기업 글로벌진출 지원 참가기업 모집=서울창업허브가 8월 6∼17일까지 글로벌 진출 지원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올해 9월부터 내년 8월까지 구체적인 해외 진출 계획을 보유한 설립 7년 미만 스타트업. 서울창업허브 측은 모두 10개팀을 선발, 지원한다. 선발팀은 해외 진출 사전 준비에 필요한 자금 지원, 해외 협력 파트너 국내 초청 부트 캠프 운영, 별도 심사를 통해 3개사를 선정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사업비를 5,000, 3,000, 2,000만 원 차등 지급한다. 그 밖에 협력 기관을 통한 해외 공간 연계, 온라인 멘토링, 컨설팅, 비즈니스매칭 등을 상시 지원한다. 신청하려면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창업진흥원,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사업 모집 접수 마감=창업진흥원이 중소벤처기업부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사업이 지난 8월 3일 6.3:1 경쟁률을 기록하며 모집 접수를 마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년의 아이디어와 숙련된 기술을 보유한 중장년의 노하우를 결합한 창업팀을 지원하는 것. 은퇴 세대와 청년 일자리 문제를 동시 해소하는 걸 목표로 한다. 이번 모집은 짧은 신청기간에도 불구하고 40팀 내외 선정에 252개팀이 지원했다. 창업진흥원 측은 8월 말까지 선정을 마무리하고 9월 협약을 체결, 본격 사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선정된 창업팀에게는 총사업비 70% 이내에서 1억 원까지 시제품 개발비와 마케팅 등 사업비와 창업 공간을 무상 제공한다. 또 멘토링과 네트워킹 등 초기 창업 전 단계를 집중 지원하며 우수팀에게는 후속 투자와 글로벌 진출 지원, 후속 창업자금 최대 3,000만 원 등 지원이 이뤄진다. 김광현 창업진흥원장은 “다른 세대 구성원과 팀을 이뤄 지원해야 하는 조건에도 지원자가 쏠리는 현상은 세대융합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시장의 안정적 기술창업 수요를 재확인 한 것”이라며 “앞으로 세대융합 창업캠퍼스를 통해 중장년층과 청년층 간 융합형 기술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여기어때, CJ 슈퍼레이스 단독 판매=어기어때가 오는 8월 11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 서킷에서 열리는 2018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라운드 나이트 레이스 입장권을 판매한다. 이에 따라 10일까지 경기관람과 이벤트존, 그리드워크를 포함한 골드티켓은 물론 입장권을 최대 2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이벤트존을 통해 슈퍼레이스 버추얼 챔피언십 VR, EDM 공연, LED 매직쇼, 레이싱 모델 토크쇼, 튜닝카와 슈퍼카 전시존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또 골드티켓을 구입하면 레이싱카, 프로 드라이버, 레이싱 모델과의 사진 촬영 기회로 주어진다. 여기어때 측은 2018 인천 송도맥주축제, 제주 워터서커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제주 더마파크 공연 등 입장권도 판매 중이다.

시노코리안, 한두이서와 MOU 체결=시노코리안이 중국 한류 패션 브랜드 한두이서와 K-뷰티 상품 개발 진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한두이서의 뷰티 카테고리 합작을 위한 것으로 시노코리안의 소싱 능력, 선두안을 높이 평가해 진행하게 됐다. 시노코리안 측은 생활소비품 수입 관세 인하 등 지금이 K-뷰티 제품의 중국 시장 공략 최적기로 보고 있다. 박영만 시노코리안 대표는 “중국 내 수입화장품 시장의 주력 소비군인 주링허우와 링링허우 세대가 주요 고객인 한두이서와의 협력에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또 K-뷰티 주요 고객층이 트렌드 세터라는 점을 들어 한두이서 같은 패션 플랫폼 고객이 K-뷰티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될 잠재력이 높다고 덧붙였다.

아크릴,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참여=인공지능 스타트업 아크릴이 오는 8월 8∼1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에 참가해 자사의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조나단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조나단의 감성 지능 중 하나인 텍스트 감성 인식, 대화 지능인 공감 질의-응답 매칭 기능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체험 서비스를 운영한다. 글을 입력하면 조나단이 글 속에 담긴 사용자의 속마음과 감성을 알려주고 글을 분석해 가장 공감도가 높은 답글을 작성해준다. 회사 측은 핵심 기술 상담존을 통한 1:1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라스트세이브, 1만원 보너스 캐시백 이벤트=링크프라이스의 캐시백 서비스인 라스트세이브가 1만원 보너스 캐시백 이벤트인 ‘여행을 떠나요’를 오는 9월 30일까지 2개월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고다와 호텔스닷컴, 트립닷컴, 온라인투어, 벨트라코리아, 렌트킹 등 6개 여행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라스트세이브를 통해 해당 업체에서 누적 50만 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4.9% 캐시백 적립을 할 수 있고 추가로 보너스 캐시백 1만 원을 적립해주는 것. 링크프라이스 측은 라스트세이브를 통해 한 번에 호텔에서 항공, 렌트카, 액티비티 특가 할인 소식과 할인코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여행 준비에 들어가는 수고를 덜도록 했다고 밝혔다. 라스트세이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AI뮤직 서비스 VIBE 1개월 무료 행사=네이버가 자사의 AI 뮤직 서비스인 VIBE 1개월 무료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개인별 감성 패턴을 학습, VIBE의 추천 기술 품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기존 VIBE 혹은 네이버뮤직 이용권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처음 써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면 앱마켓을 통해 VIBE를 내려 받고 로그인하거나 모바일 공식 브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카카오, 이모티콘 선물하기 리뉴얼 이벤트=카카오가 이모티콘 선물하기를 리뉴얼했다. 이에 따라 이모티콘 선물에 마음을 담아 보내는 카드 기능도 추가했다. 메시지 작성은 물론 배경화면과 선물하는 이모티콘 중 메시지와 어울리는 걸 택해 원하는 대로 카드를 꾸밀 수 있다. 카카오 측은 카드 기능 출시를 기념해 무료로 3일 동안 쓸 수 있는 인기 이모티콘을 선물하는 당신만의 소확행, 이모티콘 선물하기, 이모티콘샵에서 선물하면 2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8월 6∼15일까지 10일간 동시 진행한다. 참여하려면 카카오톡 앱 내 이벤트 페이지와 웹 이모티콘샵을 이용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은 추첨해 이모티콘 구매에 쓸 수 있는 1,000초코도 지급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