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서비스 ‘첫차’ 35억 원 투자 유치

모바일 중고차 서비스 ‘첫차’를 운영하는 미스터픽이 총 35억 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투자사로는 ES인베스터, 레오파트너스 인베스트먼트, 코그니티브 인베스트먼트 등이 참가했다.

​국내 최초로 딜러인증심사제도를 도입한 첫차는 검증된 인증 딜러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중고차 서비스이다. 중고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클린엔진시스템으로 50여 가지의 차량 정보와 실제 구매자들로부터 얻은 평가후기를 제공하고 중고차 구매자나 판매자가 안전하게 거래를 진행하고 있다.

첫차는 서비스 런칭 3년 만에 이용자 수 200만 명, 월 평균 거래액 270억 원, 누적거래액 5,000억 원을 돌파했다. 인증 심사를 통과한 가맹 딜러 수만 2,500명을 넘어섰다.

투자에 참여한 서준석 ES인베스터 팀장은 “첫차는 선도적인 IT 기술력과 인재를 바탕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중고차 시장의 신흥 다크호스”라며 “더욱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조직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어 투자 의사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최철훈, 송상훈 미스터픽 공동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보다 공격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비롯하여, 신규 사업에 속도를 낼 예정”이라며 “중고차 시장의 정보 비대칭과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빅데이터와 기술을 접목하여 중고차 구매부터 판매까지 전 영역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스터픽은 2015년 동문파트너즈, DS인베스트먼트, 송현인베스트먼트, KDB산업은행 등으로부터 30억 원의 투자를 받았으며 이번 투자로 기관투자가로부터 총 65억 원을 유치하게 됐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