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부산 단디벤처포럼ㆍ일자리 박람회 외

지난주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829일 수] 부산 단디벤처포럼 스타트업/청년창업 생태계 육성을 위한 투자IR포럼=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재단법인 부산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단디가 주관하는 ‘단디벤처포럼’이 8월 29일 수요일 17시부터 부산 센탑 10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단디벤처포럼은 부산중기청이 창업기업의 투자유치를 도모하고 부산 지역 대학생 등 청년 벤처·창업붐을 조성하기 위해 민관 협력으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술성·사업성이 우수한 스타트업의 IR 발표와 함께 초기 청년창업기업팀의 창업 아이템 발표, 스타트업을 위한 소셜벤처, 자금대출 등의 전무가 특강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 행사가 종료되면 창업가와 투자가 및 참가자 네트워킹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831일 금] 스타트업 투자유치와 Exit 전략=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가 스타트업 투자유치와 Exit 전략을 위한 강의를 오는 8월 31일 16∼18시까지 서울바이오허브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 연사로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서비스 제공 플랫폼 벤처스퀘어 민욱조 상무가 나선다. 민 상무는 전 센트럴투자파트너스 상무를 역임하고 현재 벤처스퀘어 투자총괄/파트너와 디랩벤처스 투자총괄본부장/상무이사를 겸임하고 있다. 강의 내용은 스타트업 투자 및 출구 전략, 기술 발전과 비즈니스 변화, 스타트업 투자 기본, 3/3/7 프레임워크를 다룰 예정. 강의가 끝나면 같은 장소에서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831일 금] 와디즈 스타트업 CEO NETWORKING DAY=와디즈가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를 오는 8월 31일 18시 서울바이오허브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와디즈를 통해 펀딩 경험이 있는 메이커, 대한민국 기업 대표와 관계자, 스타트업을 창업하고 투자금 유치로 고민하는 스타트업 CEO, 성공적인 스타트업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행사는 와디즈에서 투자형 펀딩을 진행하거나 진행할 예정인 기업의 오프라인 IR과 네트워킹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네트워킹 이전에 ‘스타트업 투자 EXIT전략’ 강의가 같은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91일 토] 농림축산식품 일자리박람회=농립축산식품부가 오는 9월 1∼2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농림축산식품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농릭축산식품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와 창업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

이번 박람회는 채용관, 창업관, 전시,체험관, 홍보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취업지원컨설팅, 창업컨설팅, 고부가 미래산업관, 정책 홍보 등을 할 예정이다.

채용관에서는 농협, 삼성웰스토리, 파리크라상, 제일사료 등 민간기업 다수와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등 100개 이상 기관이 참가해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1:1 채용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업 채용설명회 및 농식품 창업 컨퍼런스가 열린다. 기업 채용설명회는 공개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기업 채용담당자가 직접 채용정보와 업무 특성 등을 소개하고 질의 응답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농협, 한국농어촌공사, (주)파리크라상 등 10개 기업의 공개 채용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생중계해 현장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들도 SNS를 활용해 참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농식품창업 컨퍼런스는 농식품 분야에서 성공한 청년 창업가가 자신의 진솔한 경험담을 이야기하고, 청중이 자연스럽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토크쇼 형식으로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창업과 관련한 컨설팅과 우수사례 등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창업관, 유망직종의 일자리를 소개하는 신수요 일자리관도 운영한다. 또 250개 업체의 상세한 일자리 정보를 담은 자료집도 청년 구직자에게 현장 배포할 계획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91일 토] 부산 편집디자인 특강=FnC 캠퍼스가 오는 9월 1일 14시 부산 F&C캠퍼스에서 편집 디자인 특강을 진행한다. FnC 캠퍼스는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디자인하는 교육이며 사람들끼리 자유로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누구든지 무엇이든 새로운 형태의 배움을 만들어 나가는 곳이다.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주변사람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직장인, 대학생, 예술가, 개발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사람과 함께 가치를 나눌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경력 10년 프리랜서 그래픽 디자이너인 심소연 강사가 진행한다. 전공자부터 비전공자까지 기초부터 실무까지 편집디자인과 인쇄소 견학과 인쇄이론의 체계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91일 토] 크립토 스페이스 세미나쉽게 배우는 블록체인 이야기=블록페인 스타트업 전문 공간인 크립토 스페이스가 블록체인 세미나를 오는 9월 1일 10시 마이워크스페이스 3호점에서 개최된다. 세미나는 ˹착한 가상화폐는 블록체인을 살린다_블록체인 기술과 응용ʴ의 저자 김종현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김종현 강사는 아주대학교 사이버보안과 교수로 현재 한국블록체인협회 자문위원, 국민경제자문회의 경제혁신분과 금융산업혁신 전문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제도발전 전문위원 등 다수 경력을 가지고 있다. 강연은 2회차이며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