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인기 해외 호텔 10곳 추려봤더니…”

트립닷컴이 지난 1년간 한국인 여행객 선호 호텔과 여행지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가장 많이 검색한 해외 호텔 상위 10곳은 마카오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호텔 코타이 센트럴, 오사카 호텔 선루트 난바, 다낭 나만 리트리트,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워터파크,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스파 코타키나발루, 방콕 아바니 리버사이트 호텔,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사이판 피에스타 리조트&스파, 발리 알리라 스미냑.

분석 결과 국내 여행객이 가장 많이 검색한 해외 호텔 10곳 중 8곳은 5성급인 것으로 나타났다. 5성급 인기에는 소확행 트렌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했다. 비용 부담이 적은 여행지로 떠날 때 즐겨보려는 이들이 늘어났다는 것이다. 실제로 물가가 저렴한 동남아 국가 여행지에 5성급 호텔 대부분이 위치하고 있다. 반면 인기 호텔 중 5성급이 아닌 곳은 일본과 사이판 등 비동남아 여행지에 있다.

반면 국내에서 합리적인 호캉스를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인기 호텔 10곳 중 5곳이 5성급, 4성급이 3곳을 나타냈다. 가장 많이 검색한 국내 호텔은 그랜드하얏트 서울이며 라마다 앙코르 서귀포, 베스트 웨스턴 제주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뒤를 이었다.

그 밖에 한국인이 항공권을 가장 많이 검색한 해외 도시는 태국 방콕, 홍콩, 일본 도쿄, 오사카, 상하이, 하노이, 다낭, 다이베이, 후쿠오카, 칭다오 순이다.

트립닷컴 측은 “본인이 가치를 두는 곳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소비 트렌드가 늘면서 편안한 숙박 환경에 지갑을 여는 여행객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면서 “올해 트렌드를 반영해 내년에도 동남아와 일본 지역 저렴한 항공권과 합리적 가격을 한 트렌디한 호텔을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